/사진=MBN '불타는 트롯맨'
/사진=MBN '불타는 트롯맨'
'불타는 트롯맨' 제작진이 종영 이후 불거진 참가자 내정설과 문자 투표 수익금 의혹과 관련해 입장을 밝혔다.

28일 MBN '불타는 트롯맨' 측은 한경닷컴의 보도로 불거진 참가자 내정설 및 특정 참가자 문자 투표 수익금 의혹과 관련해 뒤늦은 해명에 나섰다.

제작진은 "결승전에서 실시한 대국민 문자 투표 금액은 최종 정산을 마치지 않은 상태"라며 "경연에서 자진 하차한 황영웅 씨의 유효 문자 투표 금액은 절차에 따라 전액 기부할 예정이며, 해당 과정 역시 투명하게 공개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제작진은 프로그램 섭외 과정에서 특정 인물을 내정하거나, 순위를 보장한 사실이 없다"며 "기사에 적시된 유튜버 역시 일면조차 한 적 없으며, 해당 유튜버 또한 발언이 논란이 될 여지를 인지한 후, 즉시 영상을 삭제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제작진은 투명하고 정의로운 경연 문화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했음을 자신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한경닷컴 확인 결과 국민신문고를 통해 'MBN 오디션 프로그램 '불타는 트롯맨' 관련 추가 진정서(사기죄 추가 수사의뢰서)'가 지난 27일 추가됐다. 진정서를 제출한 A 씨는 앞서 서울시 경찰청에 '불타는 트롯맨'의 황영웅 내정 의혹'을 제기하면서 엄정한 수사를 요청한다는 민원을 제한 인물이다.

A 씨는 추가 접수한 진정서를 통해 '불타는 트롯맨' 결승전 1차전에서 황영웅에게 투표한 유료 문자 수를 환산한 금액 2887만7300원에 대한 수익금 '편취' 의혹을 제기하면서 "법률상 '사기죄'에 해당할 소지가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유명 가수의 친척으로 알려진 A 씨가 과거 본인의 유튜브 채널에서 'MBN 오디션 프로그램'의 공정성 문제를 거론한 부분을 확인했다"면서 A 씨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불타는 트롯맨' 출연 제안을 받으면서 순위 보장을 약속받았다는 취지의 발언을 한 영상을 증거 자료로 제출했다.

한편 '불타는 트롯맨' 황영웅 내정 의혹과 관련한 민원은 서울중부경찰서가 내용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