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선셋 롤러코스터, 내달 4년 만에 내한 콘서트
퍼플키스, 신보 '캐빈 피버'로 컴백
하이브, '위버스콘 페스티벌' 1차 라인업 공개
[가요소식] NCT 드림, 전 세계 22개 도시 순회 월드투어
▲ NCT 드림, 전 세계 22개 도시 순회 월드투어 = 그룹 NCT 드림이 전 세계 22개 도시를 순회하며 32회 공연을 펼치는 월드 투어 '더 드림 쇼2 : 인 어 드림'(THE DREAM SHOW2 : In A DREAM)을 연다고 15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2월에 쿄세라돔 오사카에서 일본 공연을 마친 후 3월에는 자카르타, 방콕, 홍콩 등 아시아 3개 도시를 거쳐 런던, 파리, 베를린 등 유럽 3개 도시를 순회한다.

이후 미국 투어를 통해 뉴어크, 시카고, 애틀랜타, 휴스턴, 댈러스, 로스앤젤레스(LA), 시애틀 등 7개 도시에서 공연한 뒤 다시 아시아로 돌아와 마닐라, 싱가포르, 마카오, 쿠알라룸푸르에서 현지 팬들을 만난다.

소속사는 이외에 추가 개최 지역도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가요소식] NCT 드림, 전 세계 22개 도시 순회 월드투어
▲ 밴드 선셋 롤러코스터, 내달 4년 만에 내한 콘서트 = 대만 팝 밴드 선셋 롤러코스터가 내달 29일 4년 만에 내한 공연을 연다고 엠피엠지뮤직이 밝혔다.

이들은 싱가포르, 홍콩, 일본, 태국을 순회하는 아시아 투어의 일환으로 한국을 방문한다.

이들은 대만 출신의 5인조 밴드로 다양한 스펙트럼의 음악 색깔을 보여줬다.

밴드 혁오의 보컬 오혁이 타이틀곡 피처링으로 참여한 정규 3집은 영국 음악 평론 매체 NME이 선정한 '2020년 베스트 아시아 앨범' 4위에 오르기도 했다.

[가요소식] NCT 드림, 전 세계 22개 도시 순회 월드투어
▲ 퍼플키스, 신보 '캐빈 피버'로 컴백 = 걸그룹 퍼플키스가 다섯 번째 미니음반 '캐빈 피버'(Cabin Fever)를 내놓으며 미니 4집 '기키랜드'(Geekyland) 이후 7개월 만에 컴백한다고 소속사 RBW가 밝혔다.

신보에는 타이틀곡 '스위트 주스'(Sweet Juice)를 포함해 '오토파일럿'(Autopilot), '아지트'(agit) 등 총 6곡이 수록됐다.

'스위트 주스'는 통제된 삶에서 벗어나 춤추며 자유를 찾자는 이야기를 노래에 풀어냈다.

멤버 유키와 나고은이 작사에 참여했다.

퍼플키스는 2021년 3월에 데뷔한 6인조 걸그룹으로, '마마무 동생 걸그룹'이라는 수식어로 데뷔 전부터 기대감을 모았다.

[가요소식] NCT 드림, 전 세계 22개 도시 순회 월드투어
▲ 하이브, '위버스콘 페스티벌' 1차 라인업 공개 =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소속된 하이브가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위버스콘 페스티벌'(Weverse Con Festival)의 1차 라인업을 공개했다.

6월 10∼11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케이스포돔과 88 잔디마당에서 개최되는 이번 페스티벌에는 그룹 백호, 황민현, 이현, 김준수, 지코(ZICO), 앤팀(&TEAM) 등 6개 팀이 참여한다.

하이브는 "위버스콘 페스티벌은 기존의 콘서트 개념에서 더 나아가 위버스에서 누리는 팬 경험을 오프라인에서 즐길 수 있도록, 대규모 야외 페스티벌 형태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페스티벌의 2차 라인업은 오는 3월 중, 3차 라인업은 4월에 공개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