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아이돌 밴드' /사진=SBS M, SBS FiL 제공
'더 아이돌 밴드' /사진=SBS M, SBS FiL 제공
'더 아이돌 밴드'에서 프로듀서 팀들의 자존심이 걸린 세미파이널 최종 결과가 공개된다.

7일 밤 9시 방송되는 SBS M, SBS FiL 서바이벌 프로그램 '더 아이돌 밴드 : 보이즈 배틀(THE IDOL BAND : BOY'S BATTLE, 이하 '더 아이돌 밴드')에서 본선 3라운드 레전드 밴드 미션이 종료된다.

이날 마무리되는 3라운드 미션은 세미파이널 진출권이 걸린 만큼 참가자들은 그 어느 때보다 디테일하고 완벽하게 무대를 준비, 프로듀서 팀들과 함께 "벌써 파이널 같아"라며 긴장한다.

뿐만 아니라 세미파이널 진출을 위해 몸을 혹사하며 연습에 돌입해 위기에 봉착한 참가자는 물론, 서로 경쟁자이기도 하지만 한 밴드의 일원으로서 아름다운 화합을 이룬다. 이에 이승협은 "이게 밴드의 힘이 아닐까"라며 감탄했다는 후문이다.

앞서 방송에서 칸카쿠 피에로 팀 BLACK HOLE이 '위너석'을 차지한 가운데, 씨엔블루 팀 JACKBOYS와 FT아일랜드 팀 발렌타인, 2군 UNI-HIGH, PRIZM은 3라운드 왕좌를 차지하기 위한 피 튀기는 대결을 예고했다.

각 프로듀서 팀들의 자존심까지 걸린 3라운드 레전드 밴드 미션이 이날 방송에서 마무리되는 만큼, 프로듀서 팀들이 심혈을 기울여 프로듀싱한 밴드들이 어떤 무대들과 손에 땀을 쥐는 경쟁을 펼쳘지 기대가 모이고 있다.

'더 아이돌 밴드'는 전 세계 대중음악을 이끌 실력과 비주얼, 색다른 악기 퍼포먼스를 갖춘 아이돌 보이 밴드를 찾는 한일 합작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매주 화요일 밤 9시 방송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