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UN 출신 최정원 /사진=한경DB
그룹 UN 출신 최정원 /사진=한경DB
배우 최정원이 불륜설을 제기한 남성 A씨를 고소했다고 밝혔다.

최정원의 법률대리인인 법률사무소 현명의 윤용석 변호사는 6일 "송파경찰서에 A씨에 관한 고소장(협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위반, 모욕, 명예훼손교사 등)을 제출했다"고 했다.

윤 변호사는 A씨가 제기한 불륜설과 관련 "최정원은 A씨의 배우자인 B씨와 20대 초반부터 가깝게 지내던 친구 사이일 뿐, 과거 서로 연인 또는 이와 유사한 감정으로 만난 사실이 없다. 최근 두 사람이 오랜만에 연락이 닿아 함께 식사한 것은 사실이나, A씨가 주장하는 소위 정서적 불륜 행위를 저지른 사실 또한 없다"고 강조했다.

앞서 유튜버 이진호 씨는 자신의 채널을 통해 A씨와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서 A씨는 "예전에는 톱스타였고 아이돌이었던 분이 왜 유부녀한테 연락하는 거냐"며 최정원과 아내의 불륜으로 가정이 파탄 났다고 주장했다. 이에 최정원은 두 차례 "사실이 아니다"고 반박한 바 있다.

윤 변호사는 "방송에서 상상에 불과한 추측이 마치 직접 목격된 장면인 것처럼 묘사됐고, 최정원에 관해 심히 모욕적인 표현이 다수 사용됐다"면서 "앞으로도 문제 될만한 행동이 이어질 경우 그에 대하여 적극적인 법적 대응에 나설 계획이다"고 전했다.

고소를 결심한 배경으로는 앞서 한 매체가 보도한 B씨와의 인터뷰를 언급했다.

윤 변호사는 "B씨는 (최정원과의 관계를 인정하는 취지의) 각서를 작성할 수밖에 없었으며, A씨가 배우자로 하여금 그 지인들에게 최정원에 관한 거짓 내용(최정원이 여러 사람에게 돈을 빌려달라고 한다는 등의 내용)이 담긴 메시지를 전송하라고 시킨 듯한 대화 내용까지도 확인된바, 최정원은 더 이상 이러한 행동들을 그대로 묵과할 수 없다고 생각하게 됐다"고 밝혔다.

A씨로부터 연예인이라는 점을 악용한 협박성 문자메시지를 다수 전송받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또 최정원 측은 B씨가 '남편의 강압적인 태도로 인하여 어쩔 수 없이 최정원과의 관계에 대하여 인정하는 취지의 거짓 각서를 써주었으나 현재는 매우 후회된다', '지금이라도 사실관계를 바로 잡고 싶다'는 취지로 자필진술서를 보내왔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문제 될만한 행동이 이어질 경우 그에 대하여 적극적인 법적 대응에 나설 계획"이라며 "선처 없이 강경 대응할 것"이라고 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