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이달의 소녀 츄 /사진=한경DB
그룹 이달의 소녀 츄 /사진=한경DB
그룹 이달의 소녀 소속사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가 츄를 상대로 연예 활동 금지를 요청하는 진정서를 낸 가운데, 츄가 불쾌한 심경을 드러냈다.

츄는 2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이런 일로 계속해서 입장을 내게 되어 참 지치고 정말 안타깝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는 지난달 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연매협)와 한국연예제작자협회(연제협)에 츄의 연예 활동을 금지해 달라는 진정서를 제출했다. 츄가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소속임에도 다른 소속사와 사전 접촉(템퍼링)해 매니지먼트 계약을 위반했다는 이유에서였다.

이와 관련해 츄는 "최근 거짓 제보에 근거한 음해성 기사가 도를 지나치는 것 같다. 2021년 12월에는 바이포엠이라는 회사는 잘 알지도 못했다"며 템퍼링 의혹을 부인했다.

이어 "저는 물론이고 멤버들까지 거짓말로 옭아매는 것은 참기 어려워 조만간 입장을 정리해서 대응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와 츄는 정산 문제를 두고 갈등을 겪어 왔다. 그러다 지난달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는 츄를 이달의 소녀에서 퇴출시켰다. 그 이유로는 스태프에 대한 갑질, 폭언이 있었다고 주장했다.

츄가 팀에서 나간 후 멤버 9명이 법원에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냈다. 희진·김립·진솔·최리 4인이 승소하고, 하슬·여진·이브·고원·올리비아 혜 5인은 패소했다. 현진과 비비는 이번 소송에 참여하지 않았다.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는 회사와 분쟁을 겪고 있는 다른 멤버 희진, 김립, 진솔, 최리에 대해서도 연예활동 금지 내용을 담은 진정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