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이어 두 번째 수상…임윤아와 베스트 커플상도 수상
MBC 연기대상 '빅마우스' 이종석…"책임감과 무게감 느껴"
배우 이종석(33)이 드라마 '빅마우스'로 올해 MBC 연기대상 의 주인공이 됐다.

이종석은 30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공개홀에서 열린 '2022 MBC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받았다.

2016년 드라마 'W'로 대상 트로피를 안은 이후 두 번째 수상이다.

이종석은 "6년 전 연기대상을 받았다.

20대 때는 이 상의 의미를 몰랐던 것 같다"며 "30대가 돼서 오랜만에 복귀작으로 인사드렸는데, 너무 많이 사랑해주시고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굉장히 책임감과 무게감이 다르게 느껴진다"고 말했다.

이어 "오랜만에 연기를 하고, 장르적으로 처음 도전하는 작품이라 너무 두려운 것이 많았다"며 스태프와 동료 배우들에 대한 감사를 표했다.

이종석은 특정 지인에 대한 고마움을 전하기도 했다.

이종석은 "제가 군 복무를 마치고, 많은 고민과 두려움, 괴로움이 많았는데 그때 인간적인 방향성, 긍정적 생각을 하게 해 준 분이 있다"며 "항상 그렇게 멋지게 있어 줘서 고맙고, 내가 아주 오랫동안 많이 좋아했다고, 너무 존경한다고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빅마우스'는 이종석의 군 제대 후 복귀작이다.

자체 최고 시청률 13.7%를 기록하며 올해 방영된 MBC 미니시리즈 중 가장 좋은 성적을 거뒀다.

이종석은 우연한 사건에 휘말려 천재 사기꾼 빅마우스로 지목된 생계형 변호사 박창호를 연기하며 폭넓은 스펙트럼의 연기력을 선보였다.

이종석은 극 중 부부로 호흡을 맞춘 임윤아와 베스트 커플상도 받았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 신인상 이종원(금수저)·김민주(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연우(금수저) ▲ 조연상 예수정(멧돼지사냥)·이창훈(트레이서) ▲ 우수연기상 서하준(비밀의 집)·최수영(팬레터를 보내주세요)·김영대(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박주현(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이혜리(일당백집사) ▲ 공로상 황금봉 ▲ 베스트 커플상 임윤아·이종석(빅마우스) ▲ 베스트 캐릭터상 최원영(금수저) ▲ 최우수연기상 박호산(멧돼지사냥)·이승연(비밀의 집)·육성재(금수저)·임윤아(빅마우스) ▲ 올해의 드라마상 '빅마우스' ▲ 대상 이종석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