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을 잠금해제’ 박성웅, 새로운 CEO 캐릭터의 탄생…인물에 완벽히 녹아들다


‘사장님을 잠금해제’ 박성웅이 새로운 CEO 캐릭터의 탄생을 알렸다. IT 기업 실버라이닝의 얼굴 김선주 사장으로 완벽히 변신한 것.

동명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한 ‘사장님을 잠금해제’는 수상한 사건에 휘말려 스마트폰에 갇힌 실버라이닝 사장 김선주(박성웅 분)와 그 스마트폰을 줍고 인생이 뒤바뀐 취준생 박인성(채종협 분)과 비서 정세연(서은수 분)의 하이브리드 공조를 그린다.

성공한 개발자이자 신흥 IT기업의 실버라이닝의 사장 김선주 역을 맡은 박성웅은 첫 등장부터 솔직하면서도 카리스마 넘치는 말과 행동으로 출구 없는 매력을 발산했다.

실버라이닝의 신기술 발표회장에서 처음 모습을 드러낸 선주는 수많은 취재진들 앞에 “가상과 현실의 벽이 무너진 세계 이것이 실버라이닝의 기술입니다”이라고 말하며 자신이 개발한 기술에 대해 자신감이 가득 찬 모습을 보였다. 이어 범영그룹의 실세인 부회장을 만나 범영전자의 적극적인 협조를 구하는 모습에서 프로페셔널한 사업가의 면모를 맘껏 드러냈다.

한편 선주는 딸 민아와 캠핑 약속을 위해 캠핑장으로 떠나던 중 갑작스러운 사건에 휘 말리며 스마트폰 안에 갇히게 됐다. 이 가운데 실버라이닝 최종 면접에 불합격한 인성이 선주가 갇힌 스마트폰을 우연히 보게 되었고, 선주는 인성에게 실버라이닝의 사장이 되어 준다면 10억을 주겠다는 거절하기 힘든 제안을 한 것.

이처럼 박성웅은 첫 등장부터 인물에 완벽히 녹아 든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단박에 사로잡았다. 평소 냉철한 모습의 CEO 선주이지만 딸 민아 앞에서 무장해제 되는 딸 바보 면모부터 비서 세연에게 실없는 농담을 던지며 출구 없는 매력을 발산했다. 보고도 믿기 힘든 상황에도 침착하게 그날의 진실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극의 긴장감을 더한 김선주는 앞으로의 전개를 다이내믹하게 이끌 예정이다.

한편, ENA 수목드라마 ‘사장님을 잠금해제’는 매주 수, 목 오후 9시에 방송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