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연서 "오디오 드라마 출연 이유는 이수혁…목소리 정말 좋아"
배우 오연서가 첫 오디오 드라마에 출연을 결심한 이유를 밝혔다.

6일 오전 서울 강남구 지니뮤직 본사에서 오디오 드라마 '어서 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 제작발표회가 개최됐다. 유진영 감독을 비롯해 배우 오연서, 이수혁, OST를 부른 가수 이소정이 참석했다.

'어서 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는 지니뮤직과 밀리의서재가 선보이는 첫 번째 오디오 드라마로, 평범한 동네에 문을 연 휴남동 서점 주인이 서점을 드나드는 다양한 손님들과 삶에 대한 고민을 나누며 서로 위안이 되어주는 이야기를 그린다.

오연서는 서점 주인 영주 역을, 이수혁은 서점 단골이자 스타작가 승우 역을 맡았다.

이날 오연서는 "기존에 연기할 때는 행동과 표정이 있다보니 전달할 수 있는 게 많았다면 오디오 드라마는 오직 목소리로만 표현해야 해서 어려웠다. 또 난 아무래도 화자의 입장이라 모든 걸 다 전달해야 했다. 내레이션과 대사량이 많았다. 발음하기 어려운 대사도 많았다. 책으로 쓰여 있어서 말하는 것과는 다른 부분이 있었다. 감독님과 상의하며 많은 부분을 고치기도 했다"고 말했다.

특히 그는 상대역인 이수혁의 목소리에 감탄했다고. 오연서는 "상대 배우가 이수혁이라는 말을 듣고 굉장히 빠르게 (출연) 결정을 했다. 워낙 목소리가 좋은 분이라 '편하게 녹음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다. 굉장히 설레는 마음으로 결정했다"며 "목소리를 듣고 너무 좋아서 깜짝 놀랐다. 승우의 대사에 굉장한 게 많다"고 말해 기대감을 높였다.

'어서 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는 이날 낮 12시 지니뮤직과 밀리의서재를 통해 전편 공개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