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 문화] GAME ON! 등

클래식 - GAME ON!

세계적 게임음악 작곡가이자 지휘자인 앤디 브릭이 오는 8일 서울 신천동 롯데콘서트홀에서 게임음악 콘서트 ‘GAME ON!’을 지휘한다. 이번 공연은 ‘리그 오브 레전드’ ‘로스트 아크’ ‘PUBG’ ‘디아블로’ ‘어쌔신 크리드’ ‘문명’ ‘오버워치’ 등 국내 게임 유저들에게 인기 있는 음악 위주로 구성됐다. 마치 영화처럼 음악에 맞는 게임 영상이 무대 스크린에 나온다. 한경아르떼필하모닉과 노이 오페라 합창단 등 100명이 넘는 아티스트가 무대를 꽉 채운다.

뮤지컬 - 마틸다

[주말 & 문화] GAME ON! 등
전 세계에서 110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한 흥행 뮤지컬 ‘마틸다’가 4년 만에 국내 무대에 다시 오른다. 5세 소녀 마틸다가 부모와 학교 교장의 부당함에 당당하게 맞서는 내용이다. 영국의 명문 극단 로열셰익스피어컴퍼니(RSC)가 제작했다. 2011년 영국 웨스트엔드에서 초연한 뒤 미국 브로드웨이와 호주 등 세계 무대에 올랐다. 국내에서도 2018년 189차례 공연해 17만 관객을 끌어모았다. 장소는 서울 신도림동 대성 디큐브아트센터. 내년 2월 26일까지.
[주말 & 문화] GAME ON! 등

OTT - 넷플릭스 '글리치'

[주말 & 문화] GAME ON! 등
외계인이 보인다면 어떤 기분일까. 넷플릭스가 7일 공개하는 오리지널 시리즈 ‘글리치’는 이 심리를 파고드는 공상과학(SF) 미스터리물이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인간수업’(2020)을 쓴 진한새 작가의 신작이다. 연출은 영화 ‘연애의 온도’ 등을 만든 노덕 감독이 맡았다. 작품에서 외계인이 보이는 지효(전여빈 분)는 남자친구가 외계인에게 납치됐다고 믿는다. 그는 외계인을 추적해온 미스터리 전문 유튜버 보라(나나 분)와 함께 남자친구를 찾아 나선다.

전시 - 프랙탈 거북선

[주말 & 문화] GAME ON! 등
대전시립미술관이 지난 4일 대형 상설전시장 ‘열린수장고’를 개관했다. 백남준의 ‘프랙탈 거북선’도 원작 형태로 복원해 따로 마련한 전용 전시 공간에서 공개했다. 1993년 대전엑스포를 기념해 제작한 프랙탈 거북선은 300여 대의 TV와 라디오, 토스터기 등을 사용해 거북선의 위용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설치작품이다. 엑스포 이후 오랜 기간 방치되고 일부가 잘려 나가는 등 수난을 겪었다. 작품이 온전한 모습으로 전시되는 건 엑스포 폐막 후 처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