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스 다웃파이어' 정성화 /사진=샘컴퍼니 제공
'미세스 다웃파이어' 정성화 /사진=샘컴퍼니 제공
뮤지컬배우 정성화가 '미세스 다웃파이어'를 연기하기 위해 남다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미세스 다웃파이어' 제작발표회가 19일 오후 중구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프로듀서 김미혜, 박민선, 연출 김동연, 음악감독 김문정을 비롯해 배우 임창정, 정성화, 양준모, 신영숙, 박혜나, 김다현, 김산호가 참석했다.

'미세스 다웃파이어'는 로빈 윌리엄스의 대표작인 동명의 영화를 뮤지컬화한 것으로, 미국 브로드웨이에서 큰 성공을 거두고 웨스트앤드보다 먼저 국내에서 라이선스 초연을 올리게 됐다.

특히 이번 작품은 영화에서 로빈 윌리엄스가 연기했던 다웃파이어 역을 누가 맡게 될지 기대가 컸다. 아내와 이혼 후 사랑하는 아이들을 만나기 위해 유머러스한 유모 다웃파이어로 이중생활을 시작하는 아빠 다니엘 역에는 임창정, 정성화, 양준모가 이름을 올렸다.

그간 다수의 작품에서 여장을 소화했던 정성화는 "다웃파이어 같은 경우는 완벽하게 여성으로 빙의하는 게 아니라, 다니엘이 미세스 다웃파이어가 되는 것"이라면서 "엘레강스하면서도 동네에 알고 있는 할머님들 중 구수한 말투를 지닌 분들을 섞어서 참조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윤여정, 김수미 선생님을 살짝 합쳐놓은 듯한 말투나 행동을 준비하고 있다"면서 "시장이나 백화점 문화센터에 가서 커피 한 잔 하고 있으면 어머님들이 하는 말이 들린다. 그런 말투를 참고하기도 한다"고 덧붙였다.

'미세스 다웃파이어'는 오는 8월 30일 서울 샤롯데씨어터에서 개막해 11월 6일까지 공연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