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MCND /사진=티오피미디어 제공
그룹 MCND /사진=티오피미디어 제공
그룹 MCND가 오랜만의 컴백에 당찬 포부를 드러냈다.

MCND(캐슬제이, 빅, 민재, 휘준, 윈)는 7일 오전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일지아트홀에서 미니 4집 '디 어스 : 시크릿 미션 챕터.2(THE EARTH : SECRET MISSION Chapter.2)'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MCND의 신보 발매는 약 11개월 만이다. 캐슬제이는 "몇 시간 후면 앨범이 공개된다. 아침만 해도 믿기지 않았는데 무대를 하고 나니 11개월 만에 컴백했다는 게 실감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앨범은 지구와 가장 비슷한 행성 Kepler1649c에서 오랜 시간 팬이 있는 지구를 동경하던 다섯 소년이 그토록 꿈꾸던 지구로 이동하게 되면서 만나게 되는 세계관의 연장선이다.

민재는 "앨범을 가장 잘 나타내는 말이 펀과 다이내믹이다. MCND만의 재밌고 유쾌한 에너지를 보여주기 위해 정말 많은 노력을 했다"고 소개했다.

타이틀곡 '해시태그 무드(#MOOD)'는 당당한 MZ세대의 자기 표현을 자유롭게 노래하는 힙합 댄스곡이다. MZ세대가 소셜 네트워크 안에서 자신만의 감성을 드러내고 표현하기 위해 사용하는 키워드 '#MOOD'를 통해 지루한 걸 못 참고 매일매일 재미있게 새로운 #MOOD를 공유하는 MZ세대의 소셜 라이프를 노래한다.

캐슬제이는 "우리 멤버들 모두 MZ세대다. MZ와 제일 근접한 게 SNS라고 생각했다. SNS 안에서 자신들의 무드를 많이 공유하는데, 우리도 MCND만의 무드를 공유하고 보여드리고 싶어서 만들었다"고 밝혔다.

윈은 "이 노래는 캐슬제이 형이 작사하고 작곡에도 공동 참여했다. 그래서 MCND만의 에너지와 긍정의 바이브, 위트 있는 가사가 나온 것 같다. 우리와 가장 잘 어울리는 노래"라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MCND의 미니 4집 '디 어스 : 시크릿 미션 챕터.2'는 이날 오후 6시에 발매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