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별 활동도 '성공적'…BTS 정국X찰리푸스 차트 강타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과 미 싱어송라이터 찰리 푸스가 협업한 신곡이 글로벌 차트를 강타했다.

25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전날 오후 1시 공개된 '레프트 앤드 라이트'(Left and Right)가 미국과 캐나다, 덴마크, 스웨덴, 프랑스 등 93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레프트 앤드 라이트'는 영어 곡임에도 불구하고 멜론과 벅스 등 국내 음원 사이트에서도 상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이 노래는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의 '톱 100' 차트에서 오전 10시 현재 15위를 기록 중이다.

전날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정국과 찰리 푸스가 자신들의 머릿속을 탈출하려는 모습을 익살스럽게 담아냈다.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1천500만뷰에 육박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노래는 찰리 푸스의 작품에 정국이 피처링으로 참여하는 형식이기는 하지만, 방탄소년단이 솔로 활동에 매진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뒤 첫 결과물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빅히트 측은 지난 15일 "멤버 각자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성장하는 시간이 될 것이고, 향후 방탄소년단이 롱런하는 팀이 되기 위한 자양분이 될 것"이라며 당분간 그룹 활동을 중단하고 개인 활동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