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나연, 솔로 데뷔곡 'POP!' 퍼포먼스 일부 공개…팔색조 콘셉트 완벽 소화


트와이스 나연이 솔로 데뷔를 하루 앞두고 화려한 여름 축제를 연상케 하는 타이틀곡 'POP!'(팝!) 뮤직비디오 티저를 추가 공개했다.

나연은 오는 24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 첫 번째 미니 앨범 'IM NAYEON'(아이엠 나연)과 타이틀곡 'POP!'을 발매하고 솔로 데뷔한다.

JYP엔터테인먼트는 22일 공식 SNS 채널에 청량함 가득한 'POP!' 뮤직비디오 티저를 최초 공개한 데 이어 23일 0시에는 환상적인 비주얼이 돋보이는 두 번째 뮤직비디오 티저를 게재하고 솔로 아티스트 나연을 향한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티저에서 나연은 시시각각 비주얼 변신을 하며 강렬하면서도 밝은 에너지를 발산했다. 흩날리는 비눗방울 속 존재감을 밝혔고, 팝스타 면모에 사랑스러운 표정까지 화수분 매력을 뿜어내며 콘셉트 소화력을 자랑했다. 특히 이번 티저에는 상큼한 매력이 팡팡 터지는 듯한 신곡 안무 일부가 공개돼 나연의 'POP!' 무대에 더욱 관심을 높였다.

솔로 데뷔곡 'POP!'은 켄지(KENZIE), 런던 노이즈(LDN Noise), 이스란 등 국내외 유수의 작가진이 의기투합해 완성한 가장 '나연스러운' 곡이다. 중독적 멜로디와 나연만의 과즙미가 시너지를 이뤘고, 버블처럼 부풀어 오른 상대의 마음을 거침없이 터트리겠다는 매혹적인 메시지를 전한다.

나연은 미니 1집 'IM NAYEON'으로 글로벌 K팝 팬들의 눈과 귀를 매료시킬 전망이다. 이를 방증하듯 'POP!' 첫 번째 뮤직비디오 티저는 22일 기준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를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새 앨범은 본명인 '임나연'과 "I'M NAYEON" 즉 "내가 바로 나연"이라는 의미를 동시에 담고 있다. 나연은 수록곡 단독 작사 참여, 트와이스 발매 앨범 최초 타 아티스트 피처링 곡 발표 등 다방면에서 심혈을 기울인 신보를 통해 '솔로 아티스트'로서 화려한 음악 팔레트를 선사한다.

한편 나연의 새로운 챕터가 될 미니 앨범 'IM NAYEON'과 타이틀곡 'POP!'은 6월 24일 오후 1시에 정식 발매된다. 앨범 발매 당일에는 컴백 라이브를 열고 팬들과 특별한 날을 기념하고, 이어 미국 인기 음악 프로그램 'MTV Fresh Out Live'(MTV 프레시 아웃 라이브)에 출격해 신곡 퍼포먼스를 펼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