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 美 ‘굿모닝 아메리카’ 출연…'The Weekend' 라이브 공연 화제


가수 비비(BIBI)가 '굿모닝 아메리카'에 출연하며 최초의 TV 퍼포먼스를 화려하게 장식했다.

비비는 13일(미국 동부시간 기준) 미국 ABC의 아침 뉴스 프로그램 '굿모닝 아메리카(Good Morning America)'에 출연했다.

'굿모닝 아메리카'는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아침 뉴스 프로그램으로, 앞서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NCT127 등이 출연한 바 있다. 이번 비비의 출연은 북미 시장에서의 인기를 입증함과 동시에 현지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비비는 '굿모닝 아메리카' 프로그램 'GMA3: What You Need to Know'에서 대한민국 여성 솔로 가수로 최초로 미국 톱 40 라디오 차트에 진입한 'The Weekend(더 위켄드)'를 실시간으로 공연하고, 지난 4월 발매한 'Best Lover(베스트 러버)'를 홍보하며 미국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번 비비의 무대는 글로벌 미디어 회사 88라이징(88rising)과 협업으로 이뤄진 네 번째 미국 공연이다. 4월 코첼라의 메인 스테이지에서 선보인 88라이징의 헤드 인 더 클라우드 포에버(Head In The Clouds Forever) 무대, 아이하트 라디오(iHeart Radio)의 왕고 탱고(Wango Tango) 콘서트, 지난해 11월 헤드 인 더 클라우드(Head In The Clouds) 페스티벌에 이어 많은 화제를 모았다.

'굿모닝 아메리카'에서 선보인 비비의 공연은 방송 당일 10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높은 반응을 이끌었다. 이처럼 글로벌 공연 및 방송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비비는 활발한 프로모션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최근 '굿모닝 아메라카' 출연을 위해 미국 프로모션에 나선 비비는 지난 4일 LA 최대 라디오 쇼인 왕고 탱고 페스티벌에 초대돼 션 멘데스, 베키 지, 체인스모커스 등 유명 아티스트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