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브로커' OST 앨범 발매…다큐 '위대한 침묵' 후원금 5천만원 모금
[영화소식] '김광석, 못다 한 이야기' 22일 CGV 개봉
▲ '김광석, 못다 한 이야기' 22일 CGV 개봉 = 가수 고(故) 김광석의 라이브 공연을 담은 영화 '김광석, 못다 한 이야기'가 22일 CGV에서 단독 개봉한다.

영화는 김광석이 미국 세인트루이스 워싱턴대학에서 즉흥적으로 연 무료 공연 현장을 33분 길이로 재편집했다.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먼지가 되어', '사랑했지만', '말하지 못한 내 사랑', '친구', '기다려줘', '나의 노래' 등의 곡들을 만나볼 수 있다.

영화 관람을 인증한 관객들에게는 김광석의 명곡 가사가 담긴 한정판 티켓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1만4천 원에 티켓이 판매되는 일부 회차에서는 한정판 티켓, 인공지능(AI)으로 구현한 김광석 친필 서체로 제작된 가사집, LP 디자인의 컵 받침대 등 굿즈를 제공한다.

▲ 영화 '브로커' OST 앨범 발매 = 송강호·강동원·이지은 주연의 영화 '브로커'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앨범이 15일 정오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발매된다.

앨범에는 정재일 음악감독이 참여한 영화 음원 24곡이 담길 예정이다.

일본의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이 만든 첫 한국영화 '브로커'는 베이비 박스에 버려진 아기를 통해 우연히 만난 사람들이 하나의 가족이 되어가는 이야기다.

[영화소식] '김광석, 못다 한 이야기' 22일 CGV 개봉
▲ 다큐 '위대한 침묵' 후원금 5천만원 모금 =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을 소재로 한 다큐멘터리 영화 '위대한 침묵'이 5천만 원 이상의 후원금을 모았다.

15일 제작사 GTG그룹에 따르면 영화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에서 진행되는 후원에서 목표금액 5천만 원을 초과 달성했다.

후원에는 이날 오전 9시께 기준 890여 명이 참여했다.

'위대한 침묵'은 오는 29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