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갓세븐 /사진=최혁 기자
그룹 갓세븐 /사진=최혁 기자
그룹 갓세븐(GOT7)이 완전체 컴백에 강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갓세븐(JAY B, 마크, 잭슨, 박진영, 영재, 뱀뱀, 유겸)은 23일 오후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보코서울강남에서 새 미니앨범 'GOT7'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GOT7'은 자신이 누구인지 무엇인지 잊지 않기 위해, 기다려 준 사람들을 위해, 함께 해주는 모든 분들을 위해 갓세븐의 진심을 담아 만든 앨범이다.

갓세븐은 지난해 1월 새로운 미래와 도전을 위해 전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와 원만한 대화 끝에 각자의 길을 택했다. 당시 멤버들은 "팀의 해체는 없다"라고 그룹 활동에 대한 굳은 의지를 밝혔던 바, 완전체 앨범으로 이 약속을 지키게 됐다.

제이비는 "7명 단체로 컴백하게 돼 다행이다. 이렇게 하게끔 도와준 각 멤버들 회사와 워너뮤직 관계자분들에게 감사하다. 꿈 같다. 처음부터 7명이 함께 컴백하자고 얘기를 하긴 했지만 이렇게 실현될 수 있다는 게 나조차도 꿈 같고, 감격스럽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잭슨은 "팬들도 보고 싶고, 워너뮤직도 고생했다. 7명 다 각자 자기 회사가 있어서 쉽지 않았다. 근데 (컴백)할 수 있어서 다행이다"고 했고, 유겸은 "7명이 함께 나오게 돼 기분이 좋다. 팬분들이 너무 오래 기다렸을 것 같은데 기다린 만큼, 열심히 준비했으니 많이 사랑해달라"고 당부했다.

진영은 "처음부터 앨범을 내기로 약속하고 준비한 거라 진전되기만을 기다렸다. 빨리 나올 수 있게 돼 감사하다. 팬들이 계속 기다려줬다. 거기에 보답할 수 있는 시간이 된 것 같아 다행"이라며 "우리가 워낙 자주 만나서 앨범이 언제 나올까 싶었는데, 역시 약속을 지키며 이 자리에 함께하게 됐다"며 기뻐했다.

영재는 "7명 모두 적극적이라 최대한 빨리 나오게 된 것 같다"고 말했고, 뱀뱀 또한 "긴 시간인 만큼, 더 재밌게 즐겁게 준비할 수 있었다. 이번 앨범 준비 기간 동안 한 번 더 갓세븐은 7명이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재미있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갓세븐의 새 미니앨범 'GOT7'은 이날 오후 6시에 발매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