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 신보 '프루프' CD1 트랙리스트 /사진=빅히트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 신보 '프루프' CD1 트랙리스트 /사진=빅히트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프루프(Proof)'의 첫 번째 CD 트랙리스트가 공개됐다.

방탄소년단은 9일 공식 SNS에 '프루프'의 첫 번째 CD 수록곡이 담긴 이미지를 올렸다. 트랙리스트에는 새 앨범의 로고와 함께 총 19곡의 제목이 나열돼 있다.

다음달 10일 발매되는 '프루프'는 방탄소년단의 데뷔 후 9년의 활동이 함축된 앤솔러지(Anthology) 앨범으로, 총 3장의 CD로 구성된다. 그 중 첫 번째 CD는 '방탄소년단 연대기'나 다름없다. 미발매곡 '본 싱어(Born Singer)'를 제외하면 방탄소년단의 역대 앨범 타이틀곡이 시간 순서대로 총망라됐다.

첫 번째 CD는 방탄소년단의 '본질'을 노래하는 '본 싱어'로 출발한다. 힙합 뮤지션 제이콜(J. Cole)의 노래에 데뷔 1개월을 맞은 방탄소년단이 그동안 활동하며 느낀 바를 진솔하게 풀어낸 곡으로, 방탄소년단이 2013년 7월 무료 음원 형태로만 공개한 바 있어 앨범을 통해 발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프루프' 앨범 수록을 위한 리마스터 작업을 거쳐 재탄생됐다.

첫 번째 CD의 마지막은 '프루프'의 타이틀곡인 신곡 '옛 투 컴(Yet To Come)'이 장식한다.

방탄소년단의 탄생을 알리는 '본 싱어'를 필두로 '노 모어 드림(No More Dream)', 'N.O', '상남자(Boy In Luv)', '데인저(Danger)', '아이 니드 유(I NEED U)', '런(RUN)', '불타오르네(FIRE)', '피 땀 눈물', '봄날', 'DNA', '페이크 러브(FAKE LOVE)', '아이돌(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Feat. Halsey)', 'ON', '다이너마이트(Dynamite)',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 '버터(Butter
)', '옛 투 컴' 등이 담긴다.

방탄소년단은 첫 번째 CD에 이어 오는 10일과 11일 각각 다른 2장의 CD 트랙리스트를 공개할 예정이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