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서, ‘내 맘대로 (#Self_Trip)’ M/V 170만 돌파 X 아이튠즈 차트 상승세


새로운 시도와 함께 화려하게 본업으로 컴백한 민서가 ‘내 맘대로 (#Self_Trip)’로 유의미한 기록을 써 내려가고 있다.

지난달 28일 발매된 민서의 새 싱글 ‘mOS 2.74’ 타이틀곡 ‘내 맘대로 (#Self_Trip)’는 발매 직후 아이튠즈 내 다수의 국가에서 ‘Top K-Pop Song’ 차트와 ‘싱글’ 차트 차트인에 성공했다.

‘내 맘대로 (#Self_Trip)’는 아이튠즈 내 ‘Top K-Pop Song’ 차트에서 터키 3위 및 러시아 4위를 기록한 데 이어 독일?캐나다 차트 상위권에도 랭크, 미국 ‘싱글’ 차트 진입에도 성공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발매와 동시에 공개된 ‘내 맘대로 (#Self_Trip)’ 뮤직비디오 역시 오픈 4일째 유튜브 조회수 170만 뷰를 돌파, 민서는 컴백과 동시에 자체 기록을 모두 경신하며 거침없는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내 맘대로 (#Self_Trip)’는 누 디스코(Nu Disco) 요소를 가미한 퓨처 하우스(Future House)’ 장르로, 팬데믹 상황 속 고립된 일상에서 오는 관계의 결핍을 통해 돌아본 ‘나’ 자신에 대한 고찰과 내면의 상념을 표현했다. 당찬 매력과 기분 좋은 에너지로 풀어낸 민서의 27살 이야기는 동시대를 살아가는 많은 리스너들에게 진한 공감과 위로의 메시지를 선사하고 있는 가운데, 민서는 한층 더 무르익은 가창력과 음악성, 비주얼까지 아낌없이 선보이며 뚜렷한 존재감을 입증하고 있다.

특히 민서는 ‘나의 본질’에 대해 끊임없이 묻고 답하며 완성해낸 ‘내 맘대로 (#Self_Trip)’를 통해 ‘mOS', ‘민서의 other side’ 시리즈를 시작, 그간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음악과 스토리를 성공적으로 선보였고 오랫동안 민서의 신곡을 기다려온 국내 팬들뿐만 아니라 해외 K-POP 팬들까지 사로잡으며 뜨거운 호응 속에서 꾸준히 화제성과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민서의 대변신은 무대에서도 보였다. ‘음색 여신’ 타이틀에 걸맞은 완벽한 라이브는 기본, 과감한 스타일 변신으로 완성한 어반 시크 비주얼은 매 무대 듣고 보는 재미를 안겼고, 독보적인 감정선 위로 펼쳐진 훅킹한 퍼포먼스는 짜릿한 쾌감과 함께 강력한 임팩트를 선사해 보는 이들로 하여금 한시도 눈을 뗄 수 없게 했다.

앞으로도 민서는 다양한 경험과 고민을 담아낸 음악 여행을 떠나며 리스너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한층 무르익은 음악성과 비주얼로 무장한 민서의 더욱 탄탄해진 음악적 세계와 진화된 행보에 많은 팬들의 기대가 모인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