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씨 김선유, 08년생 나이는 숫자-실력 입증된 K팝 미래의 남다른 아우라


클라씨(CLASS:y) 김선유가 ‘셧다운(SHUT DOWN)'으로 데뷔를 앞두고 K팝 미래의 남다른 아우라를 뽐냈다.

클라씨(명형서·윤채원·홍혜주·김리원·원지민·박보은·김선유)의 매니지먼트사 M25(엠이오)는 26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첫 미니앨범 Y ‘CLASS IS OVER’(클래스 이즈 오버)의 여섯 번째 개인 콘셉트 포토를 공개했다. 주인공은 김선유다.

사진 속 김선유는 바람의 여신 같은 매력을 자랑하고 있다. 눈부신 금빛 헤어에 세련된 핑크 & 블루의 쉬폰 드레스를 입고, 바닥에 기댄 듯한 몸짓으로 고급스러운 무드를 선보였다. 또한, 헤어스타일 변신이 돋보인다. MBC ‘방과후 설렘’ 내내 상큼한 매력을 선보였던 노란 브릿지 헤어와는 다른 금발의 웨이브로 한층 성숙해진 면모를 드러내며 글로벌 팬들을 단숨에 반하게 만들었다.

김선유는 2008년생 클라씨의 막내로, 뛰어난 가창력과 댄스 실력을 겸비한 실력파 멤버다. 사랑스럽고 러블리한 이미지에서 화려한 의상과 강렬한 눈빛 연기로 시크한 아우라를 발산하며 데뷔 타이틀곡 ‘셧다운(SHUT DOWN)’에서는 어떤 색다른 모습으로 리스너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것인가에 관심이 쏠린다.

김선유가 속한 클라씨는 MBC ‘방과후 설렘’의 데뷔조로, 내달 5일 정식 데뷔한다. 클라씨는'CLASS'(Class is over-수업을 끝냈다), 새로운 시작의 의미를 부여한 ‘:’(콜론), ‘같은 K팝이지만 차원이 다른 클라씨만의 음악을 즐겨보자’는 ‘Why(=Y) don't we enjoy same same but different music of CLASSY?’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클라씨는 ‘We customize our own’(우리의 것은 우리가 만든다)라는 세계관을 가지고, 직접 소비하고 생산하며 매번 새롭게 커스터마이즈(Customize)하는 그룹으로 성장할 예정이다. ‘커스터마이즈’의 시작인 데뷔앨범 역시 미지수로 대표되는 X가 아닌 미지수 Y(알려지지 않은 미지 ? unkwon unknowns)를 추가해, 스펙터클한 모습을 예고했다.

클라씨의 데뷔 타이틀 곡은 ‘셧다운(SHUT DOWN)’으로, 파워풀한 매력이 가득한 K-WOOD(K-Pop+Bollywood) 댄스곡이다. 새로워진 자신을 마음껏 드러내겠다는 클라씨의 의지를 가사에 담아, 차원이 다른 K팝을 보여줄 전망이다.

한편, 클라씨의 첫 번째 미니앨범 Y ‘CLASS IS OVER’는 5월 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된다. 데뷔앨범에서는 모바일 리듬게임 ‘SuperStar 방과후 설렘’에 참여할 수 있는 쿠폰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