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소녀 'SHAKE IT', 전 세계 7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차트 1위 쾌거…글로벌 인기 파죽지세


그룹 이달의 소녀(LOONA)가 'SHAKE IT'으로 인기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15일 발매된 이달의 소녀(희진·현진·하슬·여진·비비·김립·진솔·최리·이브·츄·고원·올리비아 혜)의 Mnet '퀸덤2' 2차 경연곡 'SHAKE IT'이 발매 직후 브라질, 칠레, 페루, 사우디아라비아, 콜롬비아 등 전 세계 7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또한 이달의 소녀의 'SHAKE IT'은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 상위권에도 랭크되며 글로벌 파급력을 확실하게 증명했다.

앞서 이달의 소녀는 지난 14일 방송된 '퀸덤2' 2차 경연에서 키치하면서도 경쾌한 에너지가 가득한 퍼포먼스를 펼쳤고, 마치 뉴욕 브로드웨이의 한가운데 있는 느낌을 선사하는 완벽한 무대로 국내외 음악팬들을 사로잡았다.

특히 빌보드 차트 입성을 비롯해 국내외 음원 차트 올킬 등 매 앨범마다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기록 소녀들' 수식어를 당당히 빛내고 있는 이달의 소녀는 '퀸덤2' 경연곡까지 뜨거운 인기를 얻으며 파죽지세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이달의 소녀는 '퀸덤2' 제작발표회부터 트위터 실시간 전세계 트렌드 상위권을 장악한 데 이어 'SHAKE IT' 무대 영상에 세계적 래퍼 카디비(Cardi B)가 호평을 보내는 등 전 세계의 주목을 받으며 '퀸덤2'의 명실상부 기대주로 자리매김했다.

이처럼 '콘셉트 장인'다운 유니크한 콘셉트와 독보적인 퍼포먼스로 남다른 활약을 펼치고 있는 이달의 소녀가 앞으로 보여줄 행보에 기대가 모인다.

한편, 이달의 소녀가 출연 중인 Mnet '퀸덤2'는 K팝 대표 걸그룹들의 글로벌 동시 컴백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매주 목요일 오후 9시 20분 방송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