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게임' 황동혁 감독 /사진=연합뉴스
'오징어게임' 황동혁 감독 /사진=연합뉴스
황동혁 감독이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시즌2에서 이정재, 이병헌, 정호연의 출연 가능성을 언급했다.

9일(현지시간) 미국 데드라인에 따르면 황동혁 감독은 이날 미국 로스앤젤레스 파라마운트 스튜디오에서 열린 'Deadline Contenders Television'에 참석해 "확실히 기훈(이정재)과 프론트맨(이병헌)이 돌아올 것이라 믿는다"고 밝혔다.

시즌1이 끝난 후 메인 캐릭터들의 복귀에 대해 많은 이들이 예상을 했으나 황 감독이 공식적으로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정재는 '오징어게임' 첫 번째 시즌에서 456억 원의 돈을 갖기위해 게임에 참가한 456명의 참가자 중 한 명으로 마지막까지 살아 남는 성기훈 역을 연기했다. 이병헌은 치명적인 게임의 음흉한 보스인 검은 마스크를 쓴 '프런트맨' 역으로 깜짝 등장한 바 있다.

황 감독은 앞서 새벽 역을 연기한 정호연 또한 '사악한 쌍둥이 자매'로 돌아올 가능성을 시사한 바 있다.

황 감독은 "'오징어게임'과 같은 작품을 통해 미국 관객들이 자막을 읽고 더빙없이 관람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조금이나마 기회의 문이 열렸으면 좋겠다"고 언급했다.

지난 4일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대 방송 콘텐츠 마켓 ‘MIPTV’ 행사에 참석한 황 감독은 새 작품으로 ‘노인 죽이기 클럽(Killing Old People Club·가제)을 구상 중이라고 밝혔다.

움베르트 에코의 소설에서 영감을 받은 해당 프로젝트에 대해 황 감독은 "25페이지 분량의 글을 써놓은 상태"라며 "'오징어게임'보다 더 폭력적인 작품"이라고 말했다.

'오징어게임' 시즌2에 대해서는 "2024년 말까지 넷플릭스에서 작품이 공개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귀띔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