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시티’가 된 라스베이거스를 가다(2)] 방탄소년단이 즐기는 한식 메뉴 맛보기+11개 호텔 ‘BTS 테마룸’ 운영


그룹 방탄소년단 콘서트에는 무언가가 있다. 다름 아닌 도전과 새로운 시도, 그리고 그 결과로 거듭되는 진화다.

하이브가 4월 8일~9일, 15일~16일(이하 현지시간) 개최되는 방탄소년단의 ‘BTS PERMISSION TO DANCE ON STAGE - LAS VEGAS’ 콘서트를 맞아 라스베이거스 전체를 ‘BTS CITY’로 만드는 ‘더 시티(THE CITY)’ 프로젝트를 펼친다.

더 시티(THE CITY)는 콘서트 개최 전후로 도시 곳곳에 다양한 즐길 거리와 이벤트를 열어 확장된 팬 경험을 제공하는 도시형 콘서트 플레이 파크다.

하이브는 더 시티(THE CITY)의 일환으로 콘서트 관람을 포함해 쇼핑과 엔터테인먼트, 식음료(F&B)와 숙박 등의 경험 요소를 라스베이거스 곳곳에 마련해 팬들이 보는 공연에서 오감으로 즐기는 확장된 공연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2020년부터 미국 최고 권위의 대중음악 시상식 '그래미 어워드(GRAMMY AWARDS)'에 3년 연속 초청되며 글로벌 음악사에 새 역사를 쓴 방탄소년단은 콘서트와 더 시티(THE CITY)로 그 열기를 옮겨와 라스베이거스 전체를 들썩이게 할 예정이다.

지난 4월 5일부터 17일까지 콘서트가 열리는 얼리전트 스타디움(Allegiant Stadium)을 시작으로 약 5km에 걸쳐 라스베이거스 중심부인 스트립 지역 인근에서 보고, 먹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진행되며, 라스베이거스 도시 전체를 ‘BTS CITY’로 탈바꿈시킬 예정이다.

[‘BTS 시티’가 된 라스베이거스를 가다(2)] 방탄소년단이 즐기는 한식 메뉴 맛보기+11개 호텔 ‘BTS 테마룸’ 운영


더 시티(THE CITY)의 숙식 역시 방탄소년단 테마로 가득 채워 운영된다.

하이브는 글로벌 호텔 체인 MGM 리조트 인터내셔널(이하 MGM)과 협업해 4월 5일부터 18일까지 라스베이거스 중심부에 위치한 MGM 산하 11개 호텔에 방탄소년단 테마 객실을 운영한다.

방탄소년단 테마 객실에는 방탄소년단의 손글씨로 제작된 웰컴 메시지 카드와 도어 행어, 포토 카드 등이 비치되는 등 방탄소년단 테마로 장식되고, 숙박객에게만 할인가로 제공되는 한정판 머치팩으로 직접 나만의 BTS 테마 객실을 꾸미며 숙소에서도 방탄소년단과 함께하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BTS 시티’가 된 라스베이거스를 가다(2)] 방탄소년단이 즐기는 한식 메뉴 맛보기+11개 호텔 ‘BTS 테마룸’ 운영


방탄소년단이 즐기는 한식 요리들을 엄선해 코스로 제공하는 카페 인 더 시티(CAFE IN THE CITY)도 만달레이 베이(Mandalay Bay) 호텔 내 레스토랑에서 운영된다. 코스 메뉴는 비빔국수, 치킨, 붕어빵 등 방탄소년단이 좋아하는 요리로 구성되어 라스베이거스를 찾은 글로벌 팬들에게 방탄소년단이 사랑하는 한식 요리를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하이브는 “공연이 열리는 도시를 다양한 이벤트로 채우고 축제 분위기로 만들어 도시 전체를 테마파크처럼 즐기는 특별한 팬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더 시티(THE CITY)’ 프로젝트를 오랜 기간 공들여 기획했다"며 “그동안 하이브가 내재화하여 축적해 온 레이블, 솔루션, 플랫폼 사업 영역의 노하우를 집결한 완성형 공연 사업 모델인 더 시티(THE CITY)를 통해 공연·문화 산업에 새로운 발전 가능성을 제시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