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시티’가 된 라스베이거스를 가다(1)] 방탄소년단 음악과 함께 펼쳐지는 분수쇼+비하인드 사진전


그룹 방탄소년단 콘서트에는 무언가가 있다. 다름 아닌 도전과 새로운 시도, 그리고 그 결과로 거듭되는 진화다.

하이브가 4월 8일~9일, 15일~16일(이하 현지시간) 개최되는 방탄소년단의 ‘BTS PERMISSION TO DANCE ON STAGE - LAS VEGAS’ 콘서트를 맞아 라스베이거스 전체를 ‘BTS CITY’로 만드는 ‘더 시티(THE CITY)’ 프로젝트를 펼친다.

더 시티(THE CITY)는 콘서트 개최 전후로 도시 곳곳에 다양한 즐길 거리와 이벤트를 열어 확장된 팬 경험을 제공하는 도시형 콘서트 플레이 파크다.

하이브는 더 시티(THE CITY)의 일환으로 콘서트 관람을 포함해 쇼핑과 엔터테인먼트, 식음료(F&B)와 숙박 등의 경험 요소를 라스베이거스 곳곳에 마련해 팬들이 보는 공연에서 오감으로 즐기는 확장된 공연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2020년부터 미국 최고 권위의 대중음악 시상식 '그래미 어워드(GRAMMY AWARDS)'에 3년 연속 초청되며 글로벌 음악사에 새 역사를 쓴 방탄소년단은 콘서트와 더 시티(THE CITY)로 그 열기를 옮겨와 라스베이거스 전체를 들썩이게 할 예정이다.

4월 5일부터 17일까지 콘서트가 열리는 얼리전트 스타디움(Allegiant Stadium)을 시작으로 약 5km에 걸쳐 라스베이거스 중심부인 스트립 지역 인근에서 보고, 먹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진행되며, 라스베이거스 도시 전체를 ‘BTS CITY’로 탈바꿈시킬 예정이다.

[‘BTS 시티’가 된 라스베이거스를 가다(1)] 방탄소년단 음악과 함께 펼쳐지는 분수쇼+비하인드 사진전


먼저, 세계 3대 분수쇼 중 하나인 벨라지오 분수쇼가 방탄소년단의 음악과 함께 펼쳐진다.

지난 4월 7일부터 시작된 벨라지오 분수쇼는 방탄소년단 음악에 맞춘 물줄기와 화려한 조명, 호수 주변 경관과 함께 장관을 만들며 ‘BTS CITY’로 탈바꿈 한 라스베이거스 도시 전체 분위기를 흥겹게 만든다. 특히 방탄소년단의 공연이 열리는 주말에는 한 시간마다 방탄소년단의 분수쇼를 즐길 수 있다.

[‘BTS 시티’가 된 라스베이거스를 가다(1)] 방탄소년단 음악과 함께 펼쳐지는 분수쇼+비하인드 사진전


콘서트의 뒷이야기를 담은 사진 전시회 ‘BEHIND THE STAGE : PERMISSION TO DANCE’도 에어리어 15(AREA 15)에서 개최돼 팬들에게 감동을 선사한다.

지난해 시작된 ‘BTS PERMISSION TO DANCE ON STAGE’ 투어를 준비하는 방탄소년단의 연습 과정과 지난 3월 서울 콘서트의 무대 뒤 장면을 담은 사진들이 공개됐다.

하이브는 “공연이 열리는 도시를 다양한 이벤트로 채우고 축제 분위기로 만들어 도시 전체를 테마파크처럼 즐기는 특별한 팬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더 시티(THE CITY)’ 프로젝트를 오랜 기간 공들여 기획했다"며 “그동안 하이브가 내재화하여 축적해 온 레이블, 솔루션, 플랫폼 사업 영역의 노하우를 집결한 완성형 공연 사업 모델인 더 시티(THE CITY)를 통해 공연·문화 산업에 새로운 발전 가능성을 제시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