템페스트, 데뷔앨범 'It's ME, It's WE' 공식 활동 마무리…'4세대 핫템'으로 글로벌 눈도장


7인조 신예 템페스트(TEMPEST)가 폭풍 같은 에너지로 가요계 판도를 흔들었다.

템페스트(한빈, 형섭, 혁, 은찬, 루, 화랑, 태래)는 27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를 끝으로 데뷔 앨범 'It's ME, It's WE(잇츠 미, 잇츠 위)'의 타이틀곡 'Bad News(배드 뉴스)' 공식 활동을 마무리했다.

지난 2일 발매된 'It's ME, It's WE'는 각각 다른 개성과 매력으로 똘똘 뭉친 일곱 멤버가 하나가 되어 보여줄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이 담긴 앨범이다. 강렬함부터 청량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다섯 곡이 수록되어 글로벌 팬들에게 듣는 재미를 선사했다.

타이틀곡 'Bad News'는 멤버 루와 화랑이 작사에 참여해 템페스트만의 음악적 색깔을 더했으며, K팝을 평정하겠다는 당당한 포부를 느낄 수 있는 퍼포먼스로 각종 음악 방송의 무대를 꽉 채웠다. 이에 시청자들은 "천상 아이돌", "눈과 귀가 즐거운 무대", "완성형 그룹" 등 뜨거운 반응을 보냈다.

특히 뮤직비디오는 공개 4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했고, 현재 1600만 뷰를 넘어서며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데뷔 6일 만에 SBS MTV '더쇼'에서 1위 후보에 오르며 무서운 성장세를 드러냈다.

그뿐만 아니라 데뷔 앨범 'It's ME, It's WE'는 국내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기준 초동 판매량(집계 기준 3월 2일~3월 8일) 75,015장을 기록, 신인으로서 이례적인 기록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탄탄한 팬덤 구축을 입증했다.

이외에도 V LIVE를 비롯해 뮤직비디오 응원법 및 리액션, 안무 연습, 비하인드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로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해온 템페스트는 더욱 다채로운 모습으로 팬들과의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처럼 가요계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키며 '4세대 핫템'으로 떠오른 템페스트가 앞으로 어떤 활동을 이어갈지 글로벌 팬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