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트레저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트레저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트레저(TREASURE)가 약 1년 만의 컴백에 설레고 기쁜 마음을 드러냈다.

트레저(최현석, 지훈, 요시, 준규, 마시호, 윤재혁, 아사히, 방예담, 도영, 하루토, 박정우, 소정환)는 15일 오전 새 앨범 '더 세컨드 스텝 : 챕터 1(THE SECOND STEP : CHAPTER ONE)'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진행은 'SNL 코리아 시즌2'를 통해 핫스타로 급부상한 배우 주현영이 맡았다.

약 1년 만의 컴백. 최현석은 "드디어 새 앨범에 대해 이야기드릴 수 있게 돼 기쁘다. 그동안 열심히 준비하느라 누우면 바로 잠에 들 정도로 피곤한 상황이었다. 그런데 어제는 다들 눈이 초롱초롱하더라. 멤버들 모두 즐거운 이미지들을 상상하면서 잠에 들었다. 기대되는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고 소감을 밝혔다.

'더 세컨드 스텝 : 챕터 1'은 트레저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미니앨범이다. 이번 앨범은 예약 판매가 시작된 지 8일 만에 선주문 60만장을 기록하며 자체 최고 성적을 달성했다.

이에 대해 지훈은 "짧지 않은 공백기가 있었기 때문에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 많은 분들이 트레저를 기다려주신다는 걸 느낄 수 있었다. 단순히 앨범 판매량이 아니라 트레저에 대한 기대라고 생각해 그에 걸맞는 퍼포먼스를 보여드리려고 했다"고 밝혔다.

컴백 타이틀곡 '직진(JUIKJIN)'은 패기 넘치는 가사와 음색이 귀를 파고들며, 쉴 새 없이 전환되는 트랙과 보컬 파트가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곡이다.미니멀하면서도 중독적인 후렴구가 반전을 선사하며, 강렬한 타격감과 속도감이 한데 어우러진 엔딩이 짜릿한 쾌감을 안긴다.

최현석은 '직진'의 매력을 묻자 "단순하게는 'YG스럽다', '이게 바로 트레저다' 느낌이다. 1년 만의 컴백인 만큼 임팩트 있는 걸 보여드리고 싶었다. '직진'은 거기에 딱 맞는 곡이다"고 자신했다.

트레저의 새 앨범 '더 세컨드 스텝 : 챕터 1'은 이날 오후 6시에 공개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