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톤, 신곡 ‘Chronograph’ MV 조회수 ‘1000만 뷰’ 기록…‘자체기록 경신’


그룹 빅톤(VICTON)이 신곡 ‘Chronograph’ 뮤직비디오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했다.

IST엔터테인먼트 측은 21일 “지난 1월 18일 공개된 빅톤의 신곡 ‘Chronograph(크로노그래프)’ 뮤직비디오가 공개 3일 만인 21일,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18일 오후 6시 공개된 ‘Chronograph’ 뮤직비디오는 3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하며 글로벌 K팝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짐작하게 했다. 이는 전작보다 빠른 조회수 상승세로 빅톤은 또 한 번 자체 기록을 경신하며 ‘커리어 하이’ 성적을 기록해 막강한 화제성을 과시했다.

‘Chronograph’의 뮤직비디오는 NCT 127, 세븐틴, 레드벨벳 등 K팝 정상급 아티스트와 작업한 ETUI 김우제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독보적인 서사와 감각적인 영상미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한 베레모, 고글, 가죽 점프수트 등 화려하고 파격적인 스타일 변신을 시도한 빅톤의 멤버들의 한층 더 성숙해진 비주얼과 ‘시간 기록 장치’를 표현한 퍼포먼스가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어 글로벌 K팝 팬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빅톤의 신곡 ‘Chronograph’는 그리스어로 ‘시간’을 뜻하는 ‘Chronos(크로노스)’와 ‘쓰다’의 ‘Graphein(그라페인)’의 합성어로 ‘시간의 기록자’를 뜻하며, 2022년 시간 3부작 시리즈를 예고한 빅톤의 첫 앨범 타이틀곡이다. 리드미컬한 기타와 풍성한 신스 브라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팝 댄스 곡으로, ‘내 모든 시간을 너로 기록하기 위해 계속 달린다’는 내용의 가사와 빅톤 멤버들의 청량감 넘치는 보컬이 강렬한 임팩트를 선사한다.

빅톤의 신곡 ‘Chronograph’는 18일 음원 발표 직후, 멜론 최신 차트와 벅스 실시간 차트 상위권에 진입하고 아이튠즈 톱 송 차트 대만,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4개국 톱10에 진입한 데 이어, 홍콩, 말레이시아에서도 동 차트 상위권에 진입하는 등 컴백과 동시에 호성적을 기록하며 ‘거침 없는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지난 20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신곡 ‘Chronograph’ 음악방송 무대 첫 선을 보인 빅톤은 주요 음악방송 및 다양한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통해 컴백 활동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