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지효 /사진=한경DB
송지효 /사진=한경DB
SBS '런닝맨' 게스트 슈퍼주니어 은혁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은 가운데 함께 녹화에 참여한 송지효가 음성 판정을 받았으나 자가격리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송지효 소속사 크리에이티브그룹 아이엔지 측은 21일 "송지효는 지난 17일 프로그램 녹화 중 확진자와 동선이 겹친 사실을 20일에 확인했고, 코로나19 유전자 증폭 검사(PCR)을 진행했다"며 "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전했다.

송지효는 선제적 조치를 취하고자 예정된 스케줄을 취소하고 10일간 자가격리에 들어가기로 했다. 이에 따라 24, 25일 예정된 '런닝맨' 녹화에도 불참한다.

소속사 측은 송지효가 음성 판정을 받았음에도 자가격리에 돌입한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관계자는 "송지효는 어린시절 '양약 알러지' 병력을 진단 받은 바 있다"며 "2011년엔 바쁜 촬영 중 체력회복을 위해 링거를 맞은 후 반점이 올라오고 호흡이 가빠지는 등 위급했던 상황도 있었다. 이후에도 항생제 관련 치료 이상반응이 반복됐다"고 했다.

이어 "담당 주치의의 장시간 숙고 및 소견에 따라 코로나 백신 접종에 대해 신중하면서도 심사숙고할 수밖에 없었다"며 "더불어 현재 백신 미접종자인점도 함께 밝힌다"고 덧붙였다.

앞서 은혁은 자가진단키트에서 양성 의심 소견이 나오면서 PCR 검사를 받았고, 최종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은혁은 지난해 12월 코로나19 백신 3차 접종까지 완료한 상태였다.

은혁이 지난 17일 '런닝맨' 녹화에 게스트로 참여했기에 유재석, 하하, 지석진 등도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음성 판정을 받았다. 김종국, 전소민, 양세찬 등도 결과를 기다리는 중이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