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일리, 23일 '상수리나무 아래' 두 번째 OST 발매…연초부터 美친 가창력 열일



가수 에일리가 리디 '상수리나무 아래'의 두 번째 OST 주자로 나선다.

18일 오렌지디멘션(orangeDmsn)은 "에일리가 오는 23일 발매되는 리디 '상수리나무 아래'의 두 번째 OST ‘Nobody else’(상수리나무 아래X에일리)’의 가창에 참여했다"라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차은우의 'Don't Cry, My Love (돈 크라이, 마이 러브)'가 '상수리나무 아래' 첫 OST로 발매돼 큰 사랑을 받은 가운데 이번엔 에일리가 '상수리나무 아래' OST 라인업에 합류해 리스너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Nobody else'는 '상수리나무 아래' 속 기구한 운명을 지닌 말더듬이 공작 영애 맥시밀리언의 이야기를 담은 테마곡이다. 천민 출신 전장의 영웅인 남자 주인공 리프탄 칼립스를 향한 사랑과 아련함, 희망 등을 에일리의 매력적인 보컬로 표현했다.

에일리는 그간 'Heaven (헤븐)', '보여줄게', 'U&I (유 앤 아이)', '노래가 늘었어', '손 대지 마', '너나 잘해' 등 개성 있는 노래를 선보이며 파워풀한 가창력을 인정 받은 가요계 대표 디바다. 특히 인기 드라마 '도깨비' OST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를 히트시킨 'OST 강자'로도 인정 받고 있다.

'상수리나무 아래'는 자신을 쓸모 없다고 여기던 말더듬이 공작 영애 맥시밀리언이 천민 출신 전장의 영웅 ‘리프탄’과 아낌없는 사랑을 주고받으며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은 로맨스 판타지 웹소설이다. 지난 2017년 연재를 시작한 리디의 메가 히트작이며, 지난달에는 약 1년 10개월 간의 휴재를 끝내고 연재 재개 소식을 알렸다.

연재 재개와 함께 더욱 큰 반가움을 자아내는 에일리의 '상수리나무 아래' OST ‘Nobody else’(상수리나무 아래X에일리)’는 오는 2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