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과감하고 짜릿하게’ 프로미스나인, 미니 4집 ‘Midnight Guest’로 초고속 컴백
|_$}

그룹 프로미스나인(이새롬, 송하영, 장규리, 박지원, 노지선, 이서연, 이채영, 이나경, 백지헌)이 ‘Midnight Guest’가 되어 돌아온다.

프로미스나인은 1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4집 ‘Midnight Guest’(미드나잇 게스트)를 발매한다. 약 4개월 만에 초고속 컴백을 확정 지은 이들은 새 앨범으로 또 한 번 글로벌 유행을 이끌 예정이다.

# ‘Midnight Guest’로 더 과감하고 짜릿하게

‘Midnight Guest’는 새벽 탈출을 감행한 프로미스나인이 무료한 밤을 보내고 있는 이들을 깜짝 방문해 설렘을 선사하는 앨범이다. 일탈의 순간과 도시의 밤, 그리고 예상치 못한 의외의 상황들을 다양하게 담아냈다.

타이틀곡 ‘DM’(디엠)은 아련한 느낌의 코드 진행과 펑키한 베이스라인이 돋보이는 팝 장르 곡이다. 시원하게 터지는 후렴 파트가 인상적이며, 프로미스나인만의 사랑스러운 감성을 가득 느낄 수 있다.

타이틀곡을 포함해 ‘Escape Room’(이스케이프 룸), ‘Love is Around’(러브 이즈 어라운드), ‘Hush Hush’(허쉬 허쉬), ‘0g’(영그램)까지 총 5곡이 수록돼 있다. 특히, 네 번째 트랙 ‘Hush Hush’는 멤버 박지원과 이서연이 작사, 작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 미니 4집 정식 발매 전부터 자체 최고 기록…끝없는 성장세

프로미스나인은 지난해 스페셜 싱글 앨범 ‘Talk & Talk’(톡앤톡)으로 국내외 음원 차트 1위와 최상위권을 휩쓸고 데뷔 후 첫 음악방송 1위를 기록하는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두 번째 싱글 앨범 ‘9 WAY TICKET’(나인 웨이 티켓)의 타이틀곡 ‘WE GO’(위 고)로 미국 빌보드 ‘25 Best K-Pop Songs of 2021: Critics’ Picks(평론가들이 선정한 2021년 베스트 K-팝 노래 25곡)’에 선정됐으며, 최근 미국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타이달(TIDAL)이 선정한 ‘2022년 주목해야 할 K팝 아티스트’(K-Pop: Artists To Watch in 2022)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매 앨범 무서운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는 프로미스나인은 미니 4집 정식 발매 전부터 흥행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이들은 예약 판매 2주 만에 선주문량 12만 장을 돌파, 이는 지난해 5월 발매된 두 번째 싱글 앨범 ‘9 WAY TICKET’(나인 웨이 티켓)의 초동 판매량(3만 7천 장)을 3배 이상 뛰어넘는 수치로 자체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

프로미스나인은 앞서 다채로운 컴백 프로모션과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신곡 음원과 안무 일부를 선공개해 새 앨범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이번 앨범 역시 프로미스나인만의 색깔이 돋보이는 음악과 중독성 강한 퍼포먼스로 짜릿한 설렘을 선사할 예정이다.

더불어 발매 당일 오후 7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되는 팬 쇼케이스를 열고 새 앨범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며 특별한 ‘컴백 D-DAY’를 맞이한다. 이에 ‘Midnight Guest’로 과감한 변신을 예고한 프로미스나인이 미니 4집을 시작으로 이어갈 다양한 활약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프로미스나인은 17일 오후 4시 미니 4집 ‘Midnight Guest’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