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컵 안으로 공을 넣은 후 기뻐하는 강호동 아들 강시후 /사진=SBS골프 유튜브
홀컵 안으로 공을 넣은 후 기뻐하는 강호동 아들 강시후 /사진=SBS골프 유튜브
골프 유망주인 강호동 아들 강시후 군이 한 초등 골프대회에서 활약하는 모습이 공개돼 눈길을 끈다.

지난 9일 SBS 골프 유튜브는 'PAR 4에서 원 온 노리는 초등학생의 정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압도적인 피지컬, 힘의 DNA를 소유한 이 초등학생의 정체는 바로 강호동의 아들 강시후 군이었다.

지난해 8월 진행된 일요신문 초등골프대회에 출전한 강 군의 영상을 본 안현준 캐스터는 "이 친구가 강시후구나. 와 소리가 대박이다"라며 놀라움을 숨기지 못했다.

신예원, 이지현 아나운서는 강 군의 스윙을 보고 "몇 살이냐"고 물었다. 안 캐스터는 "09년생으로 알고 있다. 당시 초등학교 6학년이었고 해가 바뀌었으니 이제 중학교 1학년이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예원, 이지현 아나운서는 강 군의 스윙하는 모습에 "휘두르는 것 좀 봐. 진짜 멀리 나간다. 역시 힘은 타고났나 봐"라고 칭찬했다.

강 군은 해당 경기에서 놀라운 비거리를 자랑했다. 중계PD는 "미쳤다. 파4에서 원 온을 트라이한다"며 "어떻게 저렇게 덩치가 좋은데 골프도 부드럽게 잘 치지?"라고 말했다.

안 캐스터 또한 "거의 원 온 할 뻔했다"며 "정확도도 좋다"고 혀를 내둘렀다.

그러면서 "예전에 강호동이 (시후 군에게) 야구를 시켰는데 오른손잡이인데 좌타자 시켜서 짜증 나서 그만뒀다고 하더라"라고 설명했다.

중계PD는 "강 군은 원 온은 기본이다. 치기만 하면 그린에 뚝 떨어진다. 아버지 유전자를 완벽하게 받았다"며 감탄했다.

안 캐스터는 "퍼팅도 진짜 잘한다. 같은 조 친구들이 신기하게 쳐다본다"며 "파워뿐만 아니라 정교함까지 갖춘 것 같다. 반스 윙으로 40m에서 어프로치 하는데 힘 조절까지 잘한다"고 설명했다.

신예원, 이지현 아나운서는 "인생 2회 차 아닌가. 여유가 남다르다"며 놀라워했다.

앞서 한 예능에서 오윤아는 "같은 골프장에 다니는데 너무 잘 친다"라고 칭찬했고, 양세찬도 "초등학생이 비거리가 240m더라"라고 거들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