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알코올-프리' 뮤직비디오 유튜브 2억 뷰

트와이스가 지난 6월 발표한 곡 '알코올-프리'(Alcohol-Free)의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2억 회를 넘었다.

16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알코올-프리'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10시 32분께 유튜브 2억 뷰를 돌파했다.

올해 6월 9일 오후 영상이 공개된 지 6개월여 만이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데뷔곡이었던 '우아하게'(OOH-AHH하게)부터 '알코올-프리'까지 활동 곡을 기준으로 15곡 연속으로 뮤직비디오 2억 뷰를 달성했다고 소속사는 전했다.

올해 6월 발표한 미니 10집 '테이스트 오브 러브'(Taste of Love) 타이틀곡인 '알코올-프리'는 보사노바에 힙합을 결합한 곡이다.

대표 프로듀서인 박진영이 작사, 작곡, 편곡을 맡았다.

트와이스가 지금껏 발표한 뮤직비디오 가운데 억대 뷰를 기록한 영상은 총 19편이다.

최근에는 '하트 셰이커'(Heart Shaker) 뮤직비디오 조회 수가 4억 회를 넘었고, 첫 영어 싱글인 '더 필즈'(The Feels) 역시 유튜브 1억 뷰를 돌파했다.

소속사는 "15편의 모든 활동 곡과 3편의 일본 발표곡까지 총 19편의 뮤비를 억대 조회 수 반열에 올리는 데 성공했다"며 "전 세계 걸그룹 중 1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 최다 보유 기록이자 최고 기록을 경신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트와이스는 이달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송파구 올림픽경기장 KSPO 돔에서 네 번째 월드투어 포문을 연다.

내년 2월에는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오클랜드, 뉴욕 등 주요 도시에서 공연을 이어간다.

/연합뉴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