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MA 시상자 라인업 발표…배우 김지석 첫 에세이 발간
KBS '린다의 신기한 여행' LAAF 수상
[방송소식] 유라, 나태주 시인과 시화집 발간
▲ 유라, 나태주 시인과 시화집 '서로 다른 계절의 여행' 발간 = 그룹 걸스데이 멤버이자 배우인 유라가 나태주 시인과 시화집 '서로 다른 계절의 여행'을 발간하며 작가로 데뷔한다.

7일 유라 소속사 어썸이엔티에 따르면 오는 22일 발간되는 '서로 다른 계절의 여행'은 나태주 시인의 시 80여 편과 유라의 그림 20여 점으로 이루어졌다.

유라와 나태주 시인은 오는 21∼27일 시화집 출간 기념 전시회를 열어 책에 삽입된 시와 그림의 인쇄물을 액자에 담아 전시할 예정이다.

유라는 소속사를 통해 "존경하는 나태주 선생님의 시와 함께 제 그림을 책으로 보여드릴 수 있어 감회가 새롭고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유라는 최근 SBS TV 금토드라마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에 혜린 역으로 출연 중이다.

[방송소식] 유라, 나태주 시인과 시화집 발간
▲ MAMA 시상자 라인업 발표 = CJ ENM은 '2021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 ('2021 Mnet ASIAN MUSIC AWARDS·이하 'MAMA')의 시상자로 가수 엄정화, 비, 소녀시대 수영과 티파니 영, 배우 송중기, 조정석, 한예리, 허성태, 여진구 등이 참석한다고 밝혔다.

특히 시상자 중 '2021 MAMA' 홍보대사인 비, 송중기, 한예리 등은 한계 없는 도전과 다름의 가치, 편견을 깨는 새로움 등 MAMA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함께 공유할 예정이다.

오는 11일 오후 6시부터 생중계되는 엠넷 '2021 MAMA'에는 에스파, 에이티즈, 브레이브걸스, 엔하이픈, 있지, 워너원, NCT, 스트레이 키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등이 출연해 무대를 장식한다.

[방송소식] 유라, 나태주 시인과 시화집 발간
▲ 배우 김지석 첫 에세이 발간 = 배우 김지석이 첫 에세이 '새벽 입김 위에 네 이름을 쓴다'를 오는 13일 발간한다.

에세이에는 열등감 높았던 어린 시절, 배우로서의 보람과 어려움, 가족에 대한 사랑, 반려모 치토에 대한 애정 등 진솔한 이야기와 함께 힘들 때마다 위로받았던 명시 77편이 담긴다.

2004년 시트콤 '아가씨와 아줌마 사이'로 배우 활동을 시작한 김지석은 영화 '국가대표', 드라마 '포도밭 그 사나이', '미우나 고우나', '개인의 취향', '로맨스가 필요해' 등의 작품에서 활약했다.

최근에는 드라마 '월간 집', '동백꽃 필 무렵' 등에 출연했다.

216쪽, 큐리어스, 1만4천원.
[방송소식] 유라, 나태주 시인과 시화집 발간
▲ KBS '린다의 신기한 여행' LAAF 수상 = KBS 1TV 애니메이션 '린다의 신기한 여행'이 지난 4일 개최된 '로스앤젤레스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이하 'LAAF') 베스트 단편 부문에서 수상했다.

이로써 '린다의 신기한 여행'은 '미국 애니메이션 셀레브레이션 페스트', '카탈리스트 콘텐츠 페스티벌'에 이어 세 번째 국제상을 거머쥐게 됐다.

'린다의 신기한 여행'은 주인공 린다가 호기심 가게에서 만난 물건의 쓰임새를 찾아내기 위해 상상 속 여행을 떠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