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2021' 18일 스페셜 방송…JTBC '인간실격' OST 음반 발매
KBS '즐거운 챔피언 2' 스포츠영화TV 페스티벌 장려상
[방송소식] 손석희 8년 만에 MBC 프로그램 출연
▲ 손석희, 8년 만에 MBC 프로그램 출연 = 손석희 전 JTBC 뉴스룸 앵커가 8년 만에 친정 MBC를 찾는다.

MBC표준FM(95.9㎒) '김종배의 시선집중'은 오는 18일 손 전 앵커가 출연한다고 17일 밝혔다.

'시선집중' 진행석을 떠난 지 8년 만에 출연하게 된 손 전 앵커는 방송에서 최근 발간한 에세이 '장면들'에 담긴 저널리즘 철학과 고민, 세월호 참사 등 보도와 관련한 뒷이야기 등을 나눌 예정이다.

손 전 앵커가 출연하는 '김종배의 시선집중'은 18일 오전 7시 5분 방송되며, 라디오 방송이 끝난 오전 8시 30분부터는 유튜브 채널 'MBC 라디오시사'에서 30분간 방송을 이어간다.

[방송소식] 손석희 8년 만에 MBC 프로그램 출연
▲ '학교 2021' 18일 스페셜 방송 편성 = KBS 2TV 새 수목드라마 '학교 2021' 스페셜 방송이 오는 18일 방송된다.

'2021, 학교 가자!'에서는 '학교 2021'의 주요 장면 외에도 대본 리딩 현장, 촬영장 뒷이야기, 주연 배우들의 인터뷰 등이 공개된다.

또 '학교' 시리즈가 배출한 이종석, 김우빈 등 스타들의 활약상도 담길 예정이다.

'학교 2021'은 특성화고를 배경으로 입시경쟁이 아닌 다른 길을 선택한 열여덟 청춘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스페셜 방송은 18일 오후 9시 30분 방송된다.

[방송소식] 손석희 8년 만에 MBC 프로그램 출연
▲ JTBC '인간실격' OST 음반 발매 = 지난달 종영한 JTBC 드라마 '인간실격'의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음반이 17일 발매된다.

앨범은 하동균의 '혼잣말', 손디아의 '내게서 내가' 등 음원 20곡과 함께 드라마 속 장면이 담긴 포토북, 포스트 카드, 포토 카드 등으로 구성돼있다.

'인간실격'은 인생의 어두운 순간 만난 두 사람이 공감하고 서로를 치유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전도연, 류준열 등이 출연했다.

'인간실격' OST 음반은 각종 온라인 음반 사이트를 통해 판매된다.

[방송소식] 손석희 8년 만에 MBC 프로그램 출연
▲ KBS '즐거운 챔피언 2' 스포츠영화TV 페스티벌 장려상 = KBS 1TV '즐거운 챔피언 2'가 이탈리아에서 개최된 제39회 'FICTS 페스티벌-스포츠영화TV 2021'에서 패럴림픽 부문 장려상을 받았다.

'제18회 심페스트 국제 필름TV 페스티벌' 심사위원 특별상에 이은 두 번째 국제상 수상이다.

손성권 PD는 "이 프로그램이 모두 하나 되는 사회를 만드는 데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으로 표현했지만 종교, 성별, 나이, 인종 등 사람을 구분하는 기준이 차이나 차별의 근거, 갈등의 요소가 되지 않길 희망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즐거운 챔피언 2'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어울려 댄스 스포츠를 즐기는 모습을 담은 프로그램으로 '2020 장애인 댄스스포츠 명예 국가대표 선발전'에 도전하는 과정을 그렸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