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에스파 카리나, 지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에스파 카리나, 지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에스파가 선배 S.E.S.의 명곡을 재해석하게 된 소감을 밝혔다.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와 유튜브는 4일 오전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리마스터링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현장에는 이성수 SM엔터테인먼트 대표, 그룹 에스파 카리나·지젤, 이선정 유튜브 음악 파트너십 및 아태지역 아티스트 지원 총괄 전무가 참석했다.

'SMx유튜브 리마스터링 프로젝트'는 지난 수 십 년간 많은 사랑을 받아온 K팝 뮤직비디오를 리마스터링해 공개하는 것으로, 90년대 및 2000년대 뮤직비디오를 대상으로 한다.

에스파는 SM이 프로듀싱한 S.E.S.의 명곡 '드림스 컴 트루(Dreams come true)'의 음원, 뮤직비디오 및 퍼포먼스를 재해석해 선보인다.

카리나는 "어릴 때부터 S.E.S. 선배님들의 노래를 많이 듣고 따라불렀는데 리마스터링 프로젝트라는 좋은 기회로 선배님들의 곡을 에스파만의 색깔로 선보이게 돼 새롭고 영광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그는 바다가 '넥스트 레벨(Next Leve)'을 커버해 화제가 됐던 걸 언급하며 "보고 감동을 받았는데 리마스터링 프로젝트로 보답할 수 있게 된 것 같아 감사하다. 더 열심히 하자는 마음이 생겼다"고 말했다.

지젤은 "원곡을 살리면서 동시에 어떻게 해야 에스파만의 느낌을 추가할 수 있을지 고민했다"면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사랑했던 과거 선배님들의 곡이 현재 버전으로 재탄생해 다시 한번 주목 받고, 또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열심히 해보려 한다"고 다짐했다.

카리나는 'SM 컬처 유니버스(SMCU)'를 S.E.S.의 '드림스 컴 트루'에서도 발견할 수 있었다고 했다. 그는 "'드림스 컴 트루' 원곡 뮤직비디오를 보면 SMCU가 표현돼 있다. 새로운 버전에서도 과거와 현재를 넘나드는 세계관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니 많이 기대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지젤은 "많은 분들께서 '넥스트 레벨', '새비지' 안무를 사랑해줬는데 이번에도 안무 자체가 멋지고 노래와도 잘 어울려서 어떻게 재해석할지 고민 중이다. 열심히 준비 중이니 기대해주셔도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