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ZY 일본 데뷔 확정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ITZY 일본 데뷔 확정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ITZY(있지)가 일본 정식 데뷔를 확정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1일 "ITZY가 워너 뮤직 재팬을 통해 일본 음악 시장에 데뷔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이날 0시 일본 디지털 앨범 '왓츠 있지(WHAT'z ITZY)'를 발매하고 일본 공식 사이트를 오픈했다. 해당 앨범에는 데뷔곡 '달라달라'를 필두로 'ICY', '워너비(WANNABE)', '낫 샤이(Not Shy)', '마.피.아. 인 더 모닝(In the morning)'까지 5연속 히트를 달성한 타이틀곡들이 담겼다.

ITZY의 일본 데뷔에 관한 새로운 소식은 공식 사이트를 통해 순차 공개 예정이며, 오는 24일 발매될 정규 1집 '크레이지 인 러브(CRAZY IN LOVE)' 역시 현지에서 실물 앨범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일본 데뷔 전부터 여러 현지 매체의 조명을 받고 트위터 트렌드 순위에 진입하는 등 일찌감치 주목을 받은 ITZY는 지난 4월 30일 발표한 전작 '게스 후(GUESS WHO)'로 일본 오리콘 차트 주간 앨범 랭킹(2021.05.17~05.23) 6위, 5월 빌보드 재팬 다운로드 앨범 차트 5위를 차지하는 호성적을 달성한 바 있다.

이들은 오는 24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0시) 약 5개월 만에 신보 '크레이지 인 러브'를 발매한다. '크레이지 인 러브'의 타이틀곡 '로꼬(LOCO)'는 그룹의 대표곡이자 히트곡 '달라달라'와 '워너비'를 만든 인기 작곡팀 별들의전쟁 * (GALACTIKA *)이 곡 작업을 맡아 기대를 모은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