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英 BBC '라이브 라운지' 출연 /사진=빅히트뮤직 제공
방탄소년단, 英 BBC '라이브 라운지' 출연 /사진=빅히트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이 영국 BBC 라디오 1 '라이브 라운지(Live Lounge)'에 출연한다.

BBC 라디오 1 '라이브 라운지' 측은 22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1세기 팝 아이콘' 방탄소년단이 오는 27일 첫 출연한다"고 알렸다.

방탄소년단은 '라이브 라운지'에서 지난해 8월 발표한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Dynamite)'를 비롯해 최근 발매한 신곡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 그리고 폴리스(The Police)의 '에브리 브레스 유 테이크(Every Breath You Take)'를 샘플링한 퍼프 대디(Puff Daddy)와 페이스 에반스(Faith Evans)의 '아윌 비 미씽 유('I'll Be Missing You)' 커버곡을 열창한다.

퍼포먼스뿐만 아니라 진행자와 인터뷰도 갖는다.

'라이브 라운지'는 영국 현지는 물론이고 전 세계적으로 음악팬들로부터 사랑받는 유명 라디오 쇼로, 글로벌 아티스트가 출연해 퍼포먼스와 커버 무대를 펼친다. 역대 출연자로는 푸 파이터스(Foo Fighters), 앨리샤 키스(Alicia Keys), 해리 스타일스(Harry Styles),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 등이 있다.

'라이브 라운지'의 진행자인 아델 로버츠(Adele Roberts)는 방탄소년단의 출연을 예고하며 "방탄소년단은 최근 수 년간 많은 기록들과 장벽, 경계를 깨트려 왔다. 마침내 ('라이브 라운지'에) 세계 최고의 그룹을 초대하게 돼 엄청나게 흥분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방탄소년단이 출연하는 '라이브 라운지'는 27일 라디오 1 '라이브 라운지' 프로그램과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되며, 오는 28일 BBC One 및 BBC iPlayer를 통해서도 방송될 예정이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