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성/사진=피엘케이굿프렌즈
구자성/사진=피엘케이굿프렌즈
배우 구자성이 '욕망'에 주연으로 발탁됐다.

IHQ 개국 드라마 '욕망'은 성공, 복수, 아이, 사랑 등 각기 다른 욕망을 향해 폭주기관차처럼 달려가는 네 남녀의 본격 치정 로맨스릴러다.

앞서 배우 이지훈과 한채영, 지이수의 주연 출연이 확정된 가운데, 구자성이 성공을 위해서라면 어려운 선택도 서슴지 않는 현승훈 역에 캐스팅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극 중 현승훈은 부상으로 삶의 전부였던 축구를 접고 난 후 가족의 생계를 책임지기 위해 밤낮을 가리지 않고 일하는 인물이다. 드라마 '미스티'를 시작으로 '우리, 사랑했을까', '초면에 사랑합니다'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배우로서 입지를 다져 온 구자성이 화려한 성공을 갈망하면서도 가족에 대한 사랑 앞에서 고뇌하는 현승훈의 내면을 어떻게 그려낼지 귀추가 주목된다.

'욕망'은 '발리에서 생긴 일', '쩐의 전쟁', '달이 뜨는 강' 등을 제작한 빅토리콘텐츠와 IHQ의 업무협약을 통해 제작되는 치정 로맨스릴러 장르 드라마다.

'비켜라 운명아', '뻐꾸기 둥지' 등을 연출한 곽기원 감독과 '비켜라 운명아'를 집필한 박계형 작가가 의기투합해 올 하반기를 뜨겁게 달굴 파격작으로 손꼽히고 있다.

배우 구자성의 다채로운 활약을 기대케 하는 '욕망'은 오는 하반기 방송을 목표로 제작에 본격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