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새 앨범 '넥스트 에피소드'…자이언티, 빈지노 등 화려한 피처링 군단
이들이 모두 한 음반에…악뮤, 아이유·이선희 등 참여 협업앨범
남매 듀오 악뮤(AKMU)가 아이유, 이선희 등 쟁쟁한 아티스트들과 협업한 앨범을 발매한다.

14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악뮤는 오는 26일 새 앨범 '넥스트 에피소드'(NEXT EPISODE) 음원을 발매한다.

악뮤가 앨범을 발매하는 것은 지난 2019년 9월 정규 3집 '항해' 이후 약 2년 만이다.

특히 '컬래버레이션 앨범' 형식의 이번 신보에는 전 트랙에 아이유, 이선희, 자이언티, 빈지노, 잔나비 최정훈, 크러쉬, 샘 김 등 화려한 피처링 군단이 함께해 주목된다.

공개된 트랙리스트를 보면 아이유가 타이틀곡 '낙하'에 참여했고 이선희가 첫 트랙 '전쟁터', 자이언티가 '벤치', 빈지노가 '째깍 째깍 째깍'에 피처링했다.

밴드 잔나비의 최정훈은 '맞짱', 크러쉬는 '스투피드 러브 송'(Stupid love song), 샘 김은 '에베레스트'(EVEREST)에 참여했다.

악뮤 이찬혁이 전곡 작사·작곡에 참여한 가운데 밀레니엄(MILLENNIUM), 적재, 피제이(PEEJAY), 이현영 등의 프로듀서진이 힘을 보탰다.

앞서 소속사는 지난 12일 이번 앨범과 관련해 '어나더 서머, 어나더 에피소드'(ANOTHER SUMMER, ANOTHER EPISODE)라는 문구가 새겨진 티저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이번 앨범과 2017년 발매한 싱글 '서머 에피소드'(SUMMER EPISODE)의 연관 가능성을 암시한 것이다.

악뮤는 독창적인 음악성으로 주목받아온 남매 듀오다.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 등 다수의 히트곡을 내며 음악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음원 강자로 자리매김했고 여러 뮤지션과 활발한 협업을 해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