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사진=한경DB
유재석 /사진=한경DB
방송인 유재석이 FNC엔터테인먼트를 떠난다.

FNC엔터테인먼트는 6일 "유재석과의 전속계약이 오는 15일로 종료된다. 논의 끝에 새로운 도전을 원한다는 유재석의 의사를 존중해 매니지먼트 업무를 종료하고 각자의 자리에서 서로의 앞날을 응원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이어 "6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FNC엔터테인먼트의 소속 연예인으로서 당사와 함께 왕성한 활동을 해준 유재석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 또한 유재석에게 한결같은 사랑과 응원을 보내주신 팬 분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아낌없는 성원 보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유재석의 향후 거취에 이목이 집중된 상황. 그 가운데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안테나 등이 새로운 소속사로 거론됐다. 하지만 두 회사 모두 "논의한 건 맞지만 확정된 건 아니다"라며 조심스러운 태도를 취하고 있다.

◆ 다음은 FNC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FNC엔터테인먼트입니다.

당사 소속 개그맨이었던 유재석 씨와의 전속계약이 오는 7월 15일로 종료됨을 알려드립니다.

FNC엔터테인먼트는 논의 끝에 새로운 도전을 원한다는 유재석 씨의 의사를 존중해 매니지먼트 업무를 종료하고 각자의 자리에서 서로의 앞날을 응원하려고 합니다.

6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FNC엔터테인먼트의 소속 연예인으로서 당사와 함께 왕성한 활동을 해준 유재석 씨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합니다.

또한 유재석 씨에게 한결같은 사랑과 응원을 보내주신 팬 분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아낌없는 성원 보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