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환-미연, IHQ '별에서 온 퀴즈' 합류·가수 김재환, 웹예능 '싱스테이3' MC
플레이리스트 "유튜브·스마트폰 유입 최다"

▲ 고경표, '간 떨어지는 동거' 특별 출연 = tvN 측은 배우 고경표가 tvN 수목드라마 '간 떨어지는 동거'에 특별 출연한다고 15일 밝혔다.

[방송소식] 고경표, '간 떨어지는 동거' 특별 출연

'간 떨어지는 동거'는 인간의 정기를 모아 여우 구슬을 푸르게 물들여야 인간이 될 수 있는 999살 구미호 신우여(장기용 분)와 99년생 인간 이담(혜리)이 구슬로 엮여 한집살이하며 벌어지는 로맨스를 담는다.

고경표는 극 중 신우여가 인간이 되기 위한 조건을 내건 산신을 연기한다.

고경표가 출연한 방송은 오는 16일 7회를 통해 공개된다.

▲ 김환-미연, IHQ '별에서 온 퀴즈' 합류 = SBS 출신 김환 아나운서와 그룹 여자아이들 멤버 미연이 IHQ 예능 프로그램 '별에서 온 퀴즈'에 합류한다.

[방송소식] 고경표, '간 떨어지는 동거' 특별 출연

'별에서 온 퀴즈'는 1990년대 말부터 2010년대까지의 문화계 이슈를 퀴즈와 토크로 푸는 프로그램이다.

김 아나운서와 미연 외에도 조세호, 남창희가 MC로 나선다.

다음 달 8일 오후 8시 첫 방송.

▲ 가수 김재환, 웹예능 '싱스테이3' MC = 가수 김재환이 두 번째 시즌에 이어 라이프타임과 KT 시즌(Seezn)이 공동 제작한 '싱스테이 시즌3'의 MC로 발탁됐다.

[방송소식] 고경표, '간 떨어지는 동거' 특별 출연

'싱스테이'는 실력파 뮤지션이 게스트하우스를 찾아 특별한 공연과 음악 이야기를 선보이는 라이브 뮤직쇼다.

KT 시즌을 통해 라이브 무대를 먼저 선보인 후 2주 뒤 라이프타임에서 방송한다.

라이브 무대는 오는 21일을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 밤 9시에 선보이고 방송은 다음 달 5일을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 밤 9시에 공개한다.

첫 방송 게스트로는 그룹 에이티즈 멤버 홍중과 리듬 앤드 블루스 뮤지션 마독스가 출연해 협업 무대를 펼친다.

▲ 플레이리스트 "유튜브·스마트폰 유입 최다" = 웹드라마의 선두주자 플레이리스트가 2020~2021년 1분기 플레이리스트 디지털 채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유튜브 공식 채널 구독자 수는 260만 명, 이를 포함한 전 채널 구독자는 1천46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방송소식] 고경표, '간 떨어지는 동거' 특별 출연

플레이리스트가 이 기간 선보인 드라마는 '엑스엑스'(XX), '또한번 엔딩', '인서울2', '만찢남녀', '트웬티 트웬티', '라이브온', '마이 퍽킹 로맨스', '잘하고 싶어' 8개다.

작품별 시청자 비중을 살펴보면 8개 작품 모두 18~24세 시청자 비중이 43%로 가장 많았고, 시청자 유입 경로는 유튜브가 57.9%로 가장 많았다.

또 플레이리스트 작품을 시청한 주요 기기는 스마트폰이 80%로 압도적이었다.

/연합뉴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