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머로우바이투게더/사진=빅히트
투머로우바이투게더/사진=빅히트
방탄소년단과 한솥밥을 먹는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글로벌 활동에 시동을 걸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7일(이하 한국시간) 0시 공식 SNS에 두 번째 정규 앨범 ‘혼돈의 장: FREEZE’ 수록곡 ‘Magic’의 프로모션 스케줄을 게재했다.

타이틀곡 ‘0X1=LOVESONG (I Know I Love You) feat. Seori’(제로 바이 원 러브송) 못지않은 풍성한 콘텐츠를 예고, 글로벌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공개된 일정에 따르면,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오는 10일 0시 공식 뮤직비디오 티저, 11일 오후 1시에 공식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이어 19일 틱톡 이벤트 ‘#Magic_Moves’, 21일 제페토 매직 부스 오프닝, 30일에는 스페셜 버전의 안무 연습 영상이 차례로 대기 중이다. 이 3개 콘텐츠의 공개 시간은 ‘깜짝 공개(STAY TUNED FOR SURPRISES!)’라는 글자로 가려져 있어 호기심을 자아낸다.

특히,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굿모닝 아메리카(GOOD MORNING AMERICA, 이하 GMA)와 더 레이트 레이트 쇼 위드 제임스 코든(THE LATE LATE SHOW WITH JAMES CORDEN, 이하 코든쇼) 등 미국 유수의 TV 프로그램에서 ‘Magic’ 무대를 선보인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프로모션 스케줄 /사진=빅히트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프로모션 스케줄 /사진=빅히트
이들은 오는 10일 오후 8시 GMA에서 ‘Magic’ 퍼포먼스를 최초 공개하며, 컴백과 관련한 인터뷰가 이어진다. 이어 15일 오후 1시 37분에는 코든쇼에서 ‘Magic’ 무대를 선사한다.

‘혼돈의 장: FREEZE’에 수록된 ‘Magic’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전 세계 팬들에게 마법 같은 무대를 선물하기 위해 발표한 첫 영어곡이다. 경쾌하고 트렌디한 디스코 팝 장르로, ‘얼어 있던 나를 녹여 주는 마법 같은 너’에 대한 이야기를 그렸다. 한 번만 들어도 잊히지 않는 코러스 멜로디와 박수를 치며 따라 부를 수 있는 부분이 돋보이는, 청량한 매력의 곡이다.

‘Magic’은 앞서 미국 라디오 방송 횟수 분석차트인 미디어베이스(Mediabase)가 지난 1일 발표한 ‘톱 40’ 애드 보드(ADD BOARD) 공동 1위에 올랐다.

‘톱 40’ 애드 보드는 미국 내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재생하기 위해 음악을 등록한 라디오국의 수를 취합한 것으로, ‘Magic’은 총 180개 라디오국 중 36개에 등록됐다.

K-팝 아티스트의 음원이 발매와 동시에 애드 보드의 정상을 차지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로,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글로벌 활약을 기대케 한다.

한편, ‘혼돈의 장: FREEZE’는 지난 4일(현지시간) 영국 ‘오피셜 앨범 다운로드 차트 톱 100(Official Album Downloads Chart Top 100)’에 19위로 진입했다. 타이틀곡 ‘0X1=LOVESONG (I Know I Love You) feat. Seori’(제로 바이 원 러브송)은 영국 ‘오피셜 싱글 세일즈 차트 톱 100(Official Singles Sales Chart Top 100)’과 ‘오피셜 싱글 다운로드 차트 톱 100(Official Singles Downloads Chart Top 100)’에 이름을 올렸고, 일본 라인뮤직 톱 송 일간 차트에서 6일 연속으로 정상에 오르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