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아림(박세미)/사진=박진클라스
진아림(박세미)/사진=박진클라스
'갑질 연예인' 의혹을 빚은 배우 진아림(본명 박세미)가 억울함을 호소했다.

진아림은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저는 연예인 협찬, 홍보대행사 촬영으로 많이 바쁜 상태"라며 "저에게 이런 일이 생길지 (몰랐다)"면서 심경을 전했다.

진아림은 "정말 힘든 상태고, 정신적으로도 힘들지만, 저는 당당하게 살아왔다"며 "공인을 떠나 인간 박세미로도 남들 앞에서 떳떳하게 살아왔다"고 거듭 강조했다.

또 "박세미 팬페이지 13만 팬들도 소중하다"면서 거듭 팬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다.

진아림은 또 "저는 홍보대사도 500만 원에서 1000만 원, 돈 받고 한다"며 "누구에게 갑질을 하지 않는다"고 거듭 강조했다.

또 문제를 제기했던 A 씨에 대해 '저에게 관심받고 싶어하는 안티팬'이라 칭하면서 "A 씨에게 페이스북 메시지로 '팬이다'고 연락이 왔다"며 "저는 팬들이 소중하기에 대답을 해줬다"고 전했다.
박세미(진아림)/사진=박세미(진아림) 인스타그램
박세미(진아림)/사진=박세미(진아림) 인스타그램
이어 A 씨가 앞서 진아림이 올린 벤틀리, 아우디 등 고급 승용차 사진에 문제를 제기하며 "사진을 올렸더니 나에게 '내 차가 더비싸'라며 시비를 걸었다"며 "인간 박세미로서 이상한 관종이라 생각했고, 차단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차단 상태라 몰랐는데, A 씨가 저에 대해 마약을 해서 감옥에 갔고, 어릴 때 놀아줬고, 없는 말과 욕, 비난 등 명예훼손 및 허위사실 유포를 했다"며 "제가 대답해준 걸 마치 자신이 아는 사람인것 처럼 만들어 버렸다"고 주장했다.

진아림은 "클럽엔 협찬을 준다고 해도 잘 안간다"며 "그런 제가 협찬으로 갑질을 했다니, 그냥 웃긴다"며 쏟아지는 광고 문의로 쉬울 게 없는 입장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A 씨에 대해 이미 "명예훼손과 협박죄로 서울 수서경찰서에 고소한 상태"라며 "저것 때문에 잠도 못자고 손실이 큰 상태"라고 적었다.

문제의 폭행 사건에 대해서도 "전화를 걸어 '절 모르시면서 왜 그러시냐'고 물으니 쌍욕을 하면서 성희롱에 '죽인다'고 협박을 했다"며 "제가 박세미 13만 팬페이지에 도움을 요청했다"고 설명했다.

또 갈등 상황에 대해서도 "먼저 '지금 **초등학교 앞'이라며 사진을 보냈다"며 "전 생명의 위협을 느꼈고, 제 팬분이 가서 '얘기 좋게 하고 오겠다'고 해서 '네'라고 한 건데 사건이 터진 것"이라고 주장했다.

뿐만 아니라 A 씨가 당시 음주 상태였고 "'얘 지금 음주"라고 주장을 해도 경찰서에서 제대로 수사하지 않았다"면서 "좋게 얘기하러 간 거고, 쌍방인데 억울하다"고 거듭 강조했다.

진아림은 2012년 미스 맥심 콘테스트 7월 우승자로 이름을 올렸고, 같은 해 FashionN '사심연구소'에 출연하며 연예계에 진출했다.

이후 뮤지컬 '사랑을 이루어 드립니다 시즌3' 영화 '엄마없는 하늘아래' 등에 출연했다.

2019년에는 국제광고 피팅모델 슈퍼스타 선발대회 금상 수상 이력이 있다.

다음은 진아림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배우 진아림입니다. 기자님들 전화 다돌리고 적습니다.

저는. 연예인 협찬으로 홍보대사와 촬영으로 많이 바쁜 상태입니다. 저에게 이런 일이 생길지... 정말 힘든 상태고요. 정신적으로 힘들지만, 저는 원래 당당하게 살고있는. 공인을 떠나 인간 박세미도 남들 앞에서 떳떳하게 살아왔습니다.

여러분, 저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과 저를 지지해 주시는 박세미 팬페이지의 13만 팬페이지 팬분들 소중해요.

늘 저는 홍보대사도 500만 원에서 1000만 원 돈 받고 하구요. 누구의 갑질도 하지 않습니다.

사건개요

처음 부분부터 저는 떳떳하고 피해자라 저의 '진아림 관심병종자팬' - 이거를 저에게 관심 받고싶어하는 안티팬 이라 칭합니다. 제가 이렇게 자세하게 글을 적습니다.

사건개요

처음 손xx라는 사람이 제 팬이라며 연락이 왔어요. 페이스북 메세지로 2018년도에. 저는 팬분들은 소중하기에 팬이라고 하시길래 대답해준 것 뿐없습니다.

그리고 제 차 벤틀리, 아우디를 올렸습니다. 제 차2대. 그런데 손xx라는 관심종자팬이 저에게 시비를 걸더군요. '네차' 하면서 '내 차가 더 비싸'

저는 솔직히 공인을 떠나 인간 박세미로 '이상한 정신관종구나, 지차 벤츠 끌면서 벤틀리, 아우디 있는 나보고 '내가 돈 더 많아''하니 차단한다 대답해준 것 뿐인데 그걸 캡쳐하여 제가 차단해서 몰랐는데 제동생이 어떤 그 정신나간 제 관심종자팬 손xx가 저에 대해 제가 마약을 해서 감빵갔다? 내가 어릴 때 놀아줬다? 없는 말과 저에 대한 욕, 비방 글과 명예훼손및 허위사실유포. 제가 대답해준 거 캡쳐해서 마치 제가 '아는 애'로 만들어 버렸더라구요..

그리고 저 클럽 안가구요. 오래도 제가 홍보대사 아니잖아요. 협찬해준다고 해도 잘 안가요. 근데 제가 협찬으로 갑질을 했다? 그냥 웃기네요? '협찬해 줄테니 놀러와' 디엠 많이 오고요. 아쉬울 게 없어요.

저는 협찬 안 받아도 그만인 사람. 협찬 밀려있어서, 저 죄송하지만 협찬도 다 못받고요. 제 인스타에 광고도 '제발 올려달라'고 '500~1000만 원 줄게' 딜 들어오는 상태고요. 그래도 여러 연예인 협찬 받는 곳에서도 페이 높은 곳을 올려줄지 말지도 고민하는사람입니다, 제가.

그 노랑머리 뉴스보셨죠? 그 제관심종자팬 수서경찰서 사이버수사대에는 명예훼손죄로 수서경찰서 형사2팀 협박죄로 고소한 상태구요. 저거 때문에 잠도 못 자고 제 촬영에도 손실이 큰상태입니다.

제 매니저도 무시하자고 했는데요. 제가 수서경찰서 사이버 수사대에서 번호를 알아오래요. 그래서 저 관심종자 팬 노랑머리 정말 상대하기싫은 사람. 돈 주고 알아냈어요. 그래서 전화를 걸었습니다. 제가 '저 왜 저한테 모르시는데 그러세요? 저에대해아세요!?'하니 썅욕을 하면서 성희롱에 죽인다고 협박을 해서 제가 제 박세미 13만 팬페이지에 도움 요청 했어요.

제 팬분들은 저랑 친해요. 제 팬이니까 저를 지켜주고, 소중하게 아껴주고, 저도 제 팬분들이 소중해요. 그래서 제가 제 팬분들한테 2명을 불러 '심각하다, 이 관심병환자 노랑머리 손xx가 말하는거 들어봐라' 하고 스피커 폰을 틀어줬습니다.

그 손xx가. 저한테 '야' 욕하면서 '차단한 거 사과해라, 미친년아'하며 성희롱하며, '지금 **초등학교 앞으로 내 차이거다'하며 말하더니, 사진보내고. 진짜 생명의 위협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제 팬분께서 이 사람이 저를 '죽인다'고 하는게 들리니 '가서 애기 좋게 하고 오겠습니다'해서 '네'하고 사건이 터진 건데, 손xx란 사람 음주운전중이었다.

'나 **초 앞이야. 너 죽어, 나한테' 이래서 심각한 걸 인지하고 제 팬이 음주운전 잡을 겸 제게 '시물내려라'라고말할려고 간건데, 음주걸렸다니 도망가더라구요. 제 팬 차로 막아서 '음주 걸렸다, 너네'하니 제 팬이랑 그 손xx관심종자팬이 서로 싸웠나 봐요.

더 무서운 사실. 음주운전인데, 청담파출소에서 '손xx 음주운전 검사하라'고 '얘네, 음주예요'라고 제 팬이 했는 데도 음주 검사를 안했고 무마 시켰어요, 음주운전을. 그리고 제 팬은 손xx가 또 협박이 오더라구요. '나, 너 티비에 띄울거야. 네 연예인 인생은 끝났어. 돈 내놔. 그럼 기사 안 띄울게" 그래서 내가 "내가 피해잔데 돈을 왜줘?요? 그냥 맘대로 하세요"하니 정말 무서운것.. 손xx 제 관심종자팬 말대로 허위기사가 나간 것입니다. 보고 소름 돋았어요. 기사가 어떻게하면 허위로 기사가 날 수 있지?모지..

그래서 청문감사실에 청탁도 넣어야 하고, 언론중재위원회에 말해야 하고 머리 속이 복잡합니다. 제 팬은 저를 위해 음주운전중야. 너. 배우 진아림 박세미 죽인다. 너 안오면 이래서 가서 좋게 애기할려고 한건데 가서 서로 쌍방인데, 제가 억울하게 말도 안되게 허위 기사로 저의 명예를 더럽히셨더라구요. 제가 피해잔데 가해자 말 다 토대로 한 허위기사. 이거 잘못된 부분을 sbs에 인터뷰할까 mbc에 인터뷰할까 kbs에 인터뷰를 할지, 연예뉴스에 인터뷰할까 고민 중입니다. 피곤한 일 바쁨. 내관심병종자팬들은 제발 꺼져라. 내 팬들이랑 내 편들이 짱이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