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해줘! 홈즈 (사진=MBC)


‘구해줘! 홈즈’에 가수 초아가 출격해 홀로된 시어머니의 새 보금자리 찾기에 나선다.

30일 방송되는 MBC ‘구해줘! 홈즈’(이하 ‘홈즈’)에서는​ 시어머니와 시동생의 보금자리를 찾는 며느리가 의뢰인으로 등장한다. 며느리 의뢰인은 몇 달 전 별세하신 시아버지를 그리워하는 시어머님에게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아드리고 싶다고 말한다. 지역은 시동생이 근무하는 을지로4가역에서 대중교통으로 3, 40분 이내의 곳으로 다리가 불편한 어머님을 위해 단층 매물 또는 엘리베이터가 있는 매물을 바랐다. 또, 집 안에서 오랜 시간을 보낼 시어머님을 위해 환하고 탁 트인 전망을 희망했다. 예산은 전세가 최대 5억 원대까지 가능하다고 밝혔다.

복팀의 코디로 출격한 가수 초아는 평소 ‘홈즈’의 팬이라고 밝히며, 최근 이사한 경험을 토대로 열심히 발품을 팔겠다고 출연 소감을 밝힌다. 이어 초아는 최근 이사한 집에 특별한 홈 오피스 공간을 마련했다고 소개한다. 그는 현재 인터넷 개인방송을 통해 노래를 부르고 있는데, 이를 위해 방음 부스를 가구처럼 활용하고 있다고 말해 눈길을 끈다.

한편 복팀의 초아와 함께 출격한 장동민은 다소 불편한 자세와 힘겨운 표정으로 스튜디오에 출연해 눈길을 끈다. 그는 목에 담이 심하게 왔다고 밝히며, 녹화 전 목과 등에 주사를 6대 맞고 왔다고 고백한다. 그는 “주사가 너무 아파 죽다가 살아난 기분이다.“ 라고 말해 주위의 안타까움을 샀다고 한다.

부상투혼으로 녹화를 이어가던 장동민이 상대팀의 매물의 단점을 발견하고도 평소처럼 공격하지 못하자 크게 좌절했다고 한다. 그 동안 버럭 공격으로 유명했던 장동민이 소리를 크게 못 지르자, 덕팀의 코디들은 되레 “담 때문에 버럭 공격이 안 살아난다.”며 걱정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복팀의 코디들은 은평구 진관동에 위치한 북한산 큰 숲 마을로 향한다. 북한산이 마을을 둘러싸고 있는 곳으로 한옥단지와 주택 마을이 모여 있다. 특히 이곳 한옥마을은 MBC ‘놀면 뭐하니?’에서 유야호가 MSG워너비를 탄생시킨 곳으로 알려져 더욱 기대를 모은다. 덕팀의 박호산 역시 이곳을 잘 알고 있다고 말하며, “워낙 예쁜 집이 많기로 유명해서 집짓기 전에 참고하러 다녀왔었다.”라고 밝혀 눈길을 끈다.

두 사람이 소개한 매물은 세련된 벽돌집으로 널찍한 거실은 물론 창문마다 북한산 뷰를 감상할 수 있다고 한다. 장동민과 초아는 북한산 뷰를 발견할 때마다 ‘뷰야호’를 외쳤다고 전해져 기대를 모은다.

한편 홀로 계신 시어머니를 위한 새 보금자리 찾기는 30일 오후 10시 45분 ‘구해줘! 홈즈’에서 공개된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