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순위 4위
비드라마 화제성 1위는 '놀면 뭐하니'
임영웅 /사진=뉴에라

임영웅 /사진=뉴에라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순위에서 임영웅이 4위를 기록했다. 1위는 '킹덤:레전더리워'에 출연한 아이콘(iKON)이 2위는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차지했다.

27일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 따르면 TOP8인이 MSG워너비 최종 멤버로 전원 합격하며 화제 된 MBC ‘놀면 뭐하니?’가 비드라마 화제성 1위를 기록했다. 전주 대비 화제성 29.58% 상승했으며 순위는 2계단 상승했다.

TOP8이 전원 합격하자 ‘8명 모두 합격하여 만족스럽다’, ‘다양한 유닛 활동을 기대한다’ 등 긍정적 반응과, 초반과 달라진 유야호의 멤버 선발 기준을 언급하며 ‘형평성에 어긋난다’는 네티즌 의견도 있었다. 한편 제작자 유야호로 활약 중인 유재석은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8위를 차지했다.

비드라마 2위는 채널A/SKY '강철부대'였다. 지난 방송에서 연합 작전 최종 탈락 부대로 SSU가 결정되며 자체 시청률(6.84%)을 경신했으나 전주 대비 화제성은 12.53% 하락했다. 또한 방송 말미 공개된 패자부활전을 두고 네티즌의 다양한 시청반응이 발생하였다.

‘탈락한 팀을 다시 보게 되어 반갑다‘, ‘패자부활전 할 것 같았다’는 반응과, ‘패자부활전 할 거면 차라리 데스매치라도 하지 말지’, ‘그동안 이겨온 부대는 뭐가 되나요’ 등 납득하기 어렵다는 의견이 혼재했다.

3위는 3차 경연 2라운드 무대를 선보인 Mnet ‘킹덤:레전더리 워’였다. 전주 대비 순위는 1계단, 화제성은 3.25% 하락했다. 지난 방송에서 출연진은 1라운드 ‘따로 또 같이 경연’에서 화합의 장을 선보였으며, '노 리밋(NO LIMIT)'을 주제로 각 팀이 2라운드 대결에 돌입했다.

이날 iKON은 블랙핑크의 노래를 새롭게 해석해 리사와 컬래버레이션 무대를 꾸며 네티즌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에서는 iKON이 1위, Stray Kids가 2위에 이름을 올렸다.

비드라마 화제성 4위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었다. 전주 대비 화제성 30.25% 상승했다. ‘가족’ 특집으로 꾸며진 방송에 배우 이종혁의 아들 이준수를 비롯해 가수 CL의 아버지 이기진 교수, 홍진경 모녀 등이 출연해 소소한 웃음을 안겼다.

특히 홍진경과 딸 김라엘은 티키타카 케미로 네티즌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에서는 홍진경이 5위, 엉뚱하고 순수한 매력을 선보인 이준수가 7위에 진입했다.

비드라마 화제성 5위는 전주 대비 화제성 32.96% 상승한 tvN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마켓’이었다. 하차 6개월 만에 게스트로 돌아온 혜리가 녹슬지 않은 예능감으로 큰 활약을 하여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6위에 이름을 올렸다.

비드라마 화제성 6위는 전주 대비 화제성 73.27% 상승한 JTBC ‘아는 형님’이었다. 게스트 이홍기, 헤이즈. 스윙스가 출연해 재치 있는 입담과 예능감을 발산했으며 차주 출연 소식을 전한 신인 그룹 에스파에게 네티즌의 높은 관심이 발생했다.

비드라마 7위는 MBC ‘나 혼자 산다(전주 대비 화제성 11.39% 감소)'였다. 4년 만에 출연한 준호는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3위에 진입했다.

비드라마 8위는 4주 연속 TV조선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 - 사랑의 콜센타(전주 대비 화제성 0.76% 감소)’였다.

가수 임영웅은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4위를 기록했다. 9위는 3주 연속 SBS '런닝맨 (전주 대비 화제성 1.70% 감소)'이, 10위는 SBS ‘그것이 알고 싶다(전주 대비 화제성 9.45% 감소)' 순이었다.

본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지난 17일부터 23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75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한 결과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