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싸이퍼 탄 /사진=레인컴퍼니 제공
그룹 싸이퍼 탄 /사진=레인컴퍼니 제공
그룹 싸이퍼(Ciipher)의 탄(본명 최석원)이 연기에 도전한다.

오늘 25일 소속사 레인컴퍼니는 "드라마 제작사 밤부네트워크(YOUTUBE 채널 '비플레이')가 제작하는 웹드라마 '팬텀스쿨'에 최석원이 주인공으로 캐스팅 됐다"고 밝혔다.

웹드라마 '팬텀스쿨'은 액션 판타지 퇴마 장르물로, 욕망에 잠식당한 인간을 조종하여 세상을 혼란에 빠뜨리려는 팬텀과 그런 팬텀들을 처단하고 세상의 평화를 지키려는 헌터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기존 웹드라마에서는 볼 수 없었던 마계(魔界)와 인계(人界)라는 판타지 세계관 안에서 액션과 판타지, 퇴마, 마법 등을 다루며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팬텀스쿨'에서 최석원은 남자 주인공 이도겸 역을 맡아 연기한다. 이도겸은 강유나(앤씨아 분)의 한 학년 선배이자 친절한 성격과 잘생긴 외모로 많은 학생들의 선망의 대상이 되는 인물이다. 최석원은 이도겸 캐릭터의 따뜻하고 훈훈한 모습과 그 이면에 지닌 신비로움을 함께 그려낼 예정이다.

최석원은 "'팬텀스쿨'의 이도겸 역으로 첫 연기에 도전하게 됐다. 설레고 긴장도 많이 되지만 연기자로서도 좋은 모습 보여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드라마를 통해 싸이퍼의 탄으로 보여드렸던 모습과는 또 다른, 새로운 모습들을 보여드릴 예정이다. 많은 응원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석원은 지난 3월 아이돌 그룹 싸이퍼로 데뷔, 중독성 강한 후렴구와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포인트 안무로 화제를 모았던 데뷔곡 '안꿀려' 무대와 다수의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매력을 보여줬다.

'팬텀스쿨'은 올 하반기 공개 예정이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