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티비·무비블록 후원…6월 영화제 새 이름 공개
아시아나단편영화제, 새 후원자 찾아 무산됐던 올해 영화제 개최
아시아나항공의 후원 중단으로 올해 영화제 개최를 포기했던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이하 아시프)가 새로운 후원자를 찾아 영화제를 유지하게 됐다.

아시프는 판도라티비(대표 김경익)와 무비블록(대표 강연경) 후원으로 올해 19회 영화제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2003년 국내 최초의 국제경쟁 단편영화제로 시작한 아시프는 신인 감독들의 등용문이자 세계 단편의 흐름을 보여주는 역할을 해왔다.

하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 대내외적인 상황 변화로 18년 동안 영화제를 후원해온 아시아나항공의 지원이 중단되면서 지난 3월 올해 영화제를 개최하지 못한다는 소식을 알리고, 새 후원사를 찾아왔다.

후원에 나선 판도라티비와 무비블록은 "아시프는 긴 시간 동안 문화를 선도하는 아이콘으로 창작자의 등용문이자 단편영화를 사랑하는 이들의 축제였다"며 "콘텐츠를 주도하는 기업이 나서야 할 때라고 생각했다"고 후원 취지를 밝혔다.

손숙 아시프 이사장은 "최근 한국 영화가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데, 그 시작점에는 단편영화가 있다"며 "아시프가 지속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나서준 판도라티비와 무비블록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아시프는 국제경쟁부문 출품작 접수를 시작으로 영화제를 본격적으로 준비할 예정이며, 국내경쟁 출품작 접수는 다음 달 15일부터 시작한다.

또 영화제 명칭을 새롭게 바꿀 예정으로, 올해부터 사용할 공식 명칭과 기간은 다음 달 발표할 예정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