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남의 광장'(사진=SBS)

'맛남의 광장'에서 요리 연구가 겸 방송인 백종원이 성시경표 양송이 요리에 푹 빠졌다.

13일 방송되는 SBS 예능프로그램 '맛남의 광장'에서는 소비자의 외면을 받고 있는 양송이와 밑동 인식 개선을 위한 ‘양송이’ 쇼핑 라이브 현장이 공개된다. 특히 가수 성시경이 양송이를 활용한 즉석요리를 선보였다고 해 기대를 더 할 예정이다.

최근 진행된 촬영에서 농벤져스는 양송이 농가를 돕기 위해 밑동까지 포함한 양송이 완전체 2,000박스 판매에 도전했다. 본격적인 쇼핑 라이브에 앞서 농벤져스와 성시경은 회의에 나섰다. 회의 도중 성시경은 양송이를 활용한 구이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이를 들은 백종원은 "네 음식이 제일 맛있을 것 같다"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하지만 양세형은 즉석요리여도 시청자 앞에서 맛 평가는 솔직해야 한다고 말해 성시경을 긴장하게 했다.

이어 맛남 쇼핑 라이브 방송에 들어서자 성시경은 즉석 양송이 구이를 선보였다. 그는 능숙하게 요리를 하며, 요리 과정까지 친절하게 설명해 시청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했다. 요리 도중 김희철은 현장에 풍기는 양송이 향에 “다른 거 안 먹어도 되겠다”라며 감탄했다. 이에 백종원은 “뭐라고?” 답하며, 질투를 보였다고. 곧이어 완성된 성시경 표 ‘양송이 구이’를 먹은 백종원은 “그냥 그래요”라며, 혹평을 남겼다.

하지만 그는 양송이 구이를 계속해서 시식하는 것도 모자라 카메라를 등지면서까지 양송이 구이를 흡입해 시청자들을 폭소케 했다는 후문. 방송까지 잊게 만드는 성시경 표 양송이 구이의 레시피는 방송에서 공개된다. 오늘밤(13일) 저녁 8시 55분 방송.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