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작 대비 243% 증가
그룹 NCT DREAM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NCT DREAM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밀리언셀러를 예고한 NCT DREAM의 첫 정규 앨범 '맛(Hot Sauce)' 선주문량이 171만장을 돌파했다.

NCT DREAM 첫 정규 앨범 '맛'은 9일 기준 선주문 수량 총 171만6571장을 기록했다. 이는 전작 '리로드(Reload)' 대비 243% 증가한 수치로, NCT DREMA은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 곡 '맛'을 비롯해 'Diggity', '고래(Dive Into You)', '우리의 계절(My Youth)', 'Rocket', 'Countdown(3, 2, 1)', 'ANL', '주인공(Irreplaceable)', '지금처럼만(Be There For You)', 'Rainbow(책갈피)' 등 다양한 장르의 총 10곡이 수록되어 있다.

타이틀 곡 '맛'은 주문을 외우는 듯한 독특한 시그니처 사운드가 강한 중독성을 선사하는 힙합 곡으로, 가사에는 핫소스처럼 자극적이지만 한번 맛보면 헤어나올 수 없는 강렬한 매력을 선보이겠다는 메시지를 담아 NCT DREAM의 당당하고 여유로운 카리스마를 만나기에 충분하다.

NCT DREAM 첫 정규 앨범 '맛'은 10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음원 공개되며, 유튜브 및 네이버TV SMTOWN 채널 등을 통해 타이틀 곡 '맛' 뮤직비디오도 동시에 오픈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