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발매 신곡 '어드바이스' 무대 선공개
입대 앞둔 태민, 온라인 콘서트…119개국 9만명 시청
이달 말 입대를 앞둔 샤이니 태민이 솔로 온라인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3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전날 열린 '비욘드 라이브 - 태민 : 네버 고나 댄스 어게인'(Beyond LIVE - TAEMIN : N.G.D.A) 온라인 콘서트는 전 세계 119개국에서 약 9만 명이 관람했다.

'#BeyondLIVE_TAEMIN', '#TAEMIN_NGDA' 등 공연 관련 트위터 해시태그가 캐나다, 포르투갈, 페루, 핀란드, 노르웨이, 싱가포르, 아르헨티나, 인도네시아 등 각국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1위에 오르기도 했다.

태민은 이날 공연에서 '괴도', '무브', '원트' 등 히트곡들과 지난해 발표한 정규 3집 '네버 고나 댄스 어게인'에 수록된 '크리미널', '이데아' 등 총 21곡 무대를 펼쳤다.

태민은 2008년 15세 나이로 보이그룹 샤이니로 데뷔해 13년간 활동하며 보컬과 퍼포먼스 모두 뛰어난 실력을 갖춘 가수로 성장했다.

솔로 가수로도 탄탄한 입지를 구축했다.

이날 공연에도 샤이니의 '누난 너무 예뻐', '산소같은 너', '드림 걸', 태민 솔로곡 '프레스 유어 넘버' 등 역대 히트곡 콘셉트를 재현한 메들리 영상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입대 앞둔 태민, 온라인 콘서트…119개국 9만명 시청
그는 오는 18일에는 총 5곡이 수록된 세 번째 미니앨범 '어드바이스'(Advice)를 선보이며, 동명의 타이틀곡 무대도 이날 공연에서 선공개했다.

오는 31일 육군 군악대로 입대하는 그는 "너무나도 기다렸던 시간이었다.

항상 팬 여러분께 감사한 마음이고, 더 아낌없이 줄 수 있는 사람이 되어서 돌아올 테니 앞으로도 계속 지켜봐 달라"고 팬들에게 전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