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해줘! 홈즈 박지윤 설인아(사진=​MBC)

2일 방송되는 MBC ‘구해줘! 홈즈’)에서는 방송인 박지윤과 양세형 그리고 배우 설인아와 김숙이 각각 매물 찾기에 나선다.

이날 방송에서는 제주 살이를 결심한 국제 커플이 의뢰인으로 등장한다. 두 사람은 각자 미국 뉴욕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활동하고 있는 디자이너로 그동안 장거리 연애를 해 왔다고 한다. 최근 코로나 19로 만남의 기회가 줄어들자 한국에서 함께 지내기로 결심했다고 한다. 또, 지난 해 제주도에서 한 달 살기를 경험한 덴마크인 남자친구의 의견에 따라 제주도 집을 구한다고 밝혔다.

지역은 덴마크인 의뢰인이 다니는 제주대학교 한국어학당에서 차로 1시간 이내의 곳으로 제주 감성 가득한 주택을 바랐다. 덧붙여 채광은 기본, 넓은 주방과 높은 층고의 집을 원했다. 예산은 보증금 상관없이 연세 1천 6백만 원 또는 전세 최대 3억 5천만 원까지 가능하다고 밝혔다.

먼저, 복팀에서는 방송인 박지윤과 양세형이 제주도로 출격한다. 이들이 찾은 곳은 제주시 한경면으로 신창 풍차 해안도로와 인접해 있다고 한다. 또, 양세형은 ‘홈즈’에서 최초로 소개되는 기본 옵션이 있다고 강조하며, 실내 대형 수영장을 공개한다. 수영장의 엄청난 크기를 확인한 코디들은 전원 감탄사만 내뱉었다는 후문이다. 뿐만아니라, 좌우 통창을 통해 오션 뷰와 초록밭 뷰를 감상할 수 있다고 해 궁금증을 더한다.

이어 소개된 매물은 제주시 애월읍에 위치한 매물로 곽지 해수욕장에서 차량 6분 거리에 위치했으며, 한라산 뷰를 감상할 수 있다고 한다. 이에 박지윤은 “제주도는 한라산 뷰에 따라 집값이 요동친다.”며 기대를 높인다. 실제로 매물의 1층과 2층에서 365일 한라산을 바라보며 힐링 할 수 있다고 전해져 기대를 모은다.

덕팀에서는 배우 설인아와 김숙이 제주시 해안동으로 출격한다. 인근에 대초원과 오름이 있으며, 의뢰인의 어학당까지 차량으로 17분밖에 걸리지 않아 최고의 지리적 조건이라고 소개한다. 지층과 1층, 2층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매물로 세련된 인테리어와 높은 층고가 눈에 띈다. 설인아는 이번 매물의 하이라이트 공간으로 2층 안방의 비밀 공간을 소개한다. 이를 본 박나래는 “나의 인테리어 로망이 그대로 실현된 곳이다”라고 말해 호기심을 유발한다.

디자이너 의뢰인들의 제주 살이를 위한 보금자리 찾기는 2일 밤 10시 45분 MBC ‘구해줘! 홈즈’에서 공개된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